뉴스

DL건설,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 12일 1순위 청약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0-06 10:36:17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 투시도 ©DL건설

    DL건설이 충북 옥천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이 이달 12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은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동안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5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28가구 ▲84㎡B 57가구 ▲109㎡ 60가구 등이다.

    청약 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 13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정당계약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충북 옥천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옥천군은 물론 충청북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은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적은 충북 옥천에 들어서는 데다, DL건설이 옥천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바람이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4Bay(베이) 위주의 구조로 개방감을 강화했고 집안 곳곳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스크린골프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실내 놀이터 등 커뮤니티도 조성할 예정이다.

    옥천군의 생활인프라와 함께 대전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한 입지와 대전 오정부터 옥천까지 잇는 대전~옥천 광역철도가 2026년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개통 시 대전 접근성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매동로를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문장로, 동부로 등을 이용해 37번 국도, 4번 국도 등도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옥천IC를 타면 가까운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죽향초등학교가 있고, 죽향초등학교 인근 상업지역 이용이 용이하고 옥천군청 인근 하나로마트, 옥천시장 등 쇼핑시설과 옥천군청, 옥천읍사무소, 옥천군법원 등 관공서가 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충북 옥천군 옥천읍 문정리에 위치해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