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0-13 09:35:27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왓챠웹툰’ 서비스를 시작했다. 루드비코, 서나래, 김양수 등 인기 작가들의 신작과 수년간 사랑받아온 인기작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이 공개됐으며, 왓챠만의 색깔과 감성을 담은 웹툰이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왓챠는 왓챠웹툰을 13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왓챠 이용자라면 누구나 왓챠 서비스 내에서 별도의 추가 결제 없이 제공되는 모든 웹툰을 영상과 함께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날 공개된 왓챠웹툰 오리지널은 8편으로, 앞으로 매주 신규 에피소드가 추가된다. 영화를 사랑한 작가 루드비코가 그린 영화 리뷰 웹툰 <루드비코의 왓챠 일기>, 사랑을 찾기 위해 지구로 온 요정의 험난한 여정을 그린 설주 작가의 <사랑충>, 사랑스럽고 서정적인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소영 작가가 세상에 대한 ‘나만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별게 다 궁금해>, 공감 개그툰의 선구자 모나 작가가 그린 <이렇게 살아도 괜찮을까> 등 왓챠웹툰 오리지널은 일상툰 등 최근에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주제와 독특한 설정으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왓챠 오리지널 예능 <조인 마이 테이블>의 제작기를 웹툰 오리지널로 제작한 <조인 마이 테이블>과 지난해 왓챠피디아에서 진행된 <왓챠 소름 돋는 괴담 모음집> 공모전 당선작을 모아 웹툰화한 <소름 돋는 괴담>도 포함되어 있어 기존에 왓챠 이용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왓챠는 이날 공개하는 8편 외에도 더 다양한 오리지널 웹툰 작품들을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웹툰들이 전편 공개되어 웹툰 정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따뜻한 감성으로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노루 작가의 <비트윈어스>, 남자친구의 죽음을 겪은 주인공의 치열한 성장기를 긴장감 있게 그려내 큰 인기를 누린 <은수>, 키우던 개가 사람으로 변하며 그려지는 도심 속 변신 동물들의 생존을 그린 <은빛고릴라> 등도 왓챠웹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왓챠는 이번 왓챠웹툰을 통해 영상과 더불어 웹툰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넘어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시작했다. 그동안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왓챠는 영상과 웹툰을 넘나드는 콘텐츠 크로스오버 플랫폼으로 한 번 더 새롭게 도약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