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마트, PL개발 상품 리뉴얼로 자연주의 강화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10 09:00:57

    ▲ 자연주의 마포점 리뉴얼. © 이마트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이마트는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가 상품 경쟁력 강화 등 리브랜딩을 통해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자연주의는 지난 7월부터 원재료·제조과정·포장재까지 가치소비를 고려해 개발한 가공PL을 선보였다. 현재 25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기존 상품 리뉴얼도 시작했다.

    상품 경쟁력 강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7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대표 인기 상품은 '자연주의 진심 삼계탕'이다. 기존 상온 무항생제 삼계탕 상품과는 달리 냉장상품으로 품질을 더욱 높여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상온 삼계탕은 작년 한해 총 1만개 판매됐지만 이 상품은 출시 일주일만에 동일한 양이 팔렸을 정도다.

    '자연주의 유기농 식혜'도 지난 8월 출시 후 추석과 맞물리며 첫 3주간 매출이 이마트 식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로 인해 당시 이마트 식혜 매출은 작년 추석 대비 2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자연주의 상품 개발 원칙에 맞춰 기존 상품 리뉴얼도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유기농·무농약 백미는 단순 품종 다양화에 그치지 않고 피코크 비밀연구소 셰프와 협업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원료를 선별했다. 견과류 20여종 경우 기존 플라스틱 통·비닐 패키지 대신 FSC 인증 종이 패키지로 전환할 예정이다.

    자연주의는 상품 리뉴얼과 동시에 이마트 내 매장도 재단장하고 있다. 따뜻한 색감 조명·우드톤 구조물·자연주의 전용 집기 사용 등 인테리어를 전면 리뉴얼해 분위기를 바꾸고 있다. 자연주의 브랜드 철학을 알 수 있는 고지물을 배치해 브랜딩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이마트 자연주의는 앞으로도 상품 개발과 매장 리뉴얼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달 유기농 가바쌀로 만든 '가바 즉석밥 6입'과 유기 원료를 사용한 간식 '찹쌀 김부각'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달 재단장한 마포점 자연주의에 이어 12월 서수원점 자연주의도 리뉴얼 오픈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치소비와 건강한 식생활을 중시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늘어 이마트도 자연주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가공PL을 중심으로 한 상품 개발 및 매장 리뉴얼을 통해 가치소비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17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