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던파모바일, 혼돈의 오즈마 업데이트로 매출 TOP 10 재진입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28 07:34:36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11월 4째주(2022년 11월 21일 ~ 2022년 11월 2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 '혼돈의 오즈마'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위를 차지했다.

    '오즈마'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 11번째 사도로, '던파모바일'에서 최고 난도의 레이드 콘텐츠 보스로 등장하며, 원작과는 다른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 레벨인 65레벨 이상이 레이드에 입장 가능하며, 최대 6명의 캐릭터가 동시 참여할 수 있으며, 레이드는 3단계로 구성되며 마지막 단계로 갈수록 난도가 더욱 높아지고, 3단계에서는 '무의 오즈마'가 등장한다.

    레이드 보상으로는 '혼돈의 개막'과 '혼돈의 종막' 에픽 방어구가 지급된다. 최대 2개 부위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조합에 따라 강력한 2세트 효과를 발휘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60레벨 유니크 환영장비를 에픽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즈마 레이드 경매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이 다양한 아이템을 입찰할 수 있도록 했다. 오즈마 레이드의 3단계 완료 후 참여할 수 있으며, '혼돈의 개막', '혼돈의 종막' 방어구 제작 재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그레이드 재료들을 '테라' 또는 '골드'로 입찰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콘텐츠 '루프트하펜 추격전'을 통해 에픽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선보인다.

    또한 새롭게 추가되는 PvP 토너먼트 대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토너먼트'(DFMT)를 베타 버전으로 오픈한다. 월 1회씩 진행되는 시즌제 콘텐츠로, 총 2주간 예선 실시 후 1주간의 본선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예선을 진행하고, 12월 12일부터 7일간 본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HAOPLAY가 서비스하는 '뉴럴 클라우드'가 11월 23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매출 8위를 기록했다.

    '뉴럴 클라우드'는 2017년 국내 출시된 '소녀전선'의 차기작으로, 소녀전선 스토리보다 과거 시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게임이다.

    로그라이크와 오토 배틀의 플레이 스타일에 덱빌딩 요소가 가미된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며, 스테이지마다 플레이어의 선택과 합리적인 랜덤 요소로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주요 전투에서 파티는 주력 멤버 5명과 교체 멤버 3명으로 편성이 되고, 스트이지의 난이도가 높을 경우 친구 또는 시스템 추천의 인형의 지원을 받아 클리어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58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