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으로 주목받은 리니지2M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2-05 08:16:49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12월 1째주(2022년 11월 28일 ~ 2022년 12월 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의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를 11월 30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은 리니지2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다. 신서버 '파푸리온',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 신규 마스터 던전 '천공의 섬 군도', '인나드릴' 신규 지역 3종, 심연의 귀환자 '오르피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TJ's 스페셜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11월 30일 오후 6시에 신서버 '파푸리온'도 오픈됐다. '파푸리온'의 콘텐츠는 이용자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매직캐논'을 포함해 12종의 모든 클래스로 플레이할 수 있다. 신서버 전용 'TJ's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은 원거리 공격 오리지널 클래스다. 버프와 디버프 스킬을 자유롭게 다루며,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드는 원거리 마법사 콘셉트다.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잠재우는 '슬립', 대상의 원거리/마법 회피 및 면역 능력을 높이는 '배리어 샷', 소환물로 전방에 강력한 에너지를 발사하는 '메타 바이퍼', 포탄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범위 내 대상의 스킬 쿨타임을 조정하는 '크로노 서클'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다모 게임즈가 11월 29일 정식 출시한 '원펀맨: 영웅의 길'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출시 전에도 '원펀맨: 영웅의 길'은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한 바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도 달성했다.

    '원펀맨: 영웅의 길'은 원작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주인공 '사이타마'는 물론, '제노스', '킹', 전율의 타츠마키' 등 히어로와 괴인을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이다. 원작의 세계관부터 특수 효과, 음향 효과, 성우진까지 게임 속에 담아냈다.

    방치형 자원 수급 시스템인 사이타마의 순찰을 통해 막힘없이 성장을 이룰 수 있으며, 캐릭터 초기화로 모든 성장 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시스템과 다양한 조각이나 재료 파밍만으로 신화 등급까지 승급시킬 수 있는 시스템, 친구 캐릭터 대여나 한시적으로 캐릭터 레벨을 점핑시키는 배틀윌 시스템 등으로 캐릭터 육성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엑스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언더토피아'가 12월 1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언더토피아'는 포악한 마계의 침공으로 인류가 지하 세계로 내쫓긴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 '노아'가 마물에게 납치된 아버지를 찾아 깊은 광산을 탐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용자의 후방 전투를 지원하는 광산차 그리고 스테이지 클리어 후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는 행선지 시스템 등은 다른 로그라이트 게임들과 차별화된 요소이다.

    플레이 모드는 두 가지로, '챕터 모드'에서는 아버지의 행방을 찾는 과정에서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무한 모드'는 끊임없이 몰려드는 마물과 싸우며 자신의 실력과 한계를 시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방에서 몰려오는 마물을 한 방에 쓸어버리는 액션의 재미는 물론, 난이도 높은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까지 선사한다.

    아울러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한 캐릭터와 몬스터, 그리고 누구나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조작법으로 어릴 적 오락실에서 느꼈던 재미까지 재현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