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2-05 16:01:35
아이피타임 HDD3225plus는 외장형 2.5인치 하드디스크(HDD)나 SSD를 장착해 외장하드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다. 삼성이나 씨게이트, WD, 도시바 등 브랜드와 상관 없이 2.5인치 스토리지면 바로 인식할 수 있다. 참고로 삼성 ST1000LM024(1TB), ST750LM022(750GB), ST500LM012(500GB) 3개 HDD는 호환이 불가하다.
속도도 업그레이드됐다. USB 3.1 Gen2 규격을 지원해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다. USB 3.1 Gen2 규격은 USB 3.0의 5Gbps보다 2배 빠른 10Gbps의 대역폭을 지원한다. USB 2.0과 비교하면 20배 이상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물론 하위 호환(USB 3.0/ 2.0/1.1 등)을 지원해 대부분의 PC USB 단자에 연결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SSD가 아닌 외장하드를 연결했을 때는 최대 6Gbps의 SATA3를 기반으로 동작한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윈도우 기반 PC는 물론 맥(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PC에 연결해서 쓰지만 TV나 프로젝터, 셋톱박스,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곳에 연결해 쓸 수 있다.
기본 패키지에는 USB 3.1 지원 USB 케이블과 안전한 휴대를 위한 파우치가 포함된다. 파우치는 USB 케이블을 함께 수납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HDD3225plus는 ‘하드디스크 안전 파킹(Safe Parking)’ 스위치를 탑재하여 외장하드 분리 시 발생할 수 있는 HDD의 손상과 자료 유실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세이프 파크 기능은 간단히 전원 오프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PC를 통해 분리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스위치만 누르면 알아서 연결을 안전하게 차단한다. 케이스에는 세이프 파크를 위한 전용 LED가 있어 제대로 활성화가 되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장하드가 10분간 동작하지 않으면 슬립 모드로 자동 진입하여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는 ‘HPS기술’을 갖췄다.
아이피타임 HDD3225plus는 원터치 오픈방식으로 쉽게 열 수 있어 외장 하드를 간단히 장착할 수 있다. 별도의 도구가 필요 없다. HDD를 고정시키는 트레이를 완전 고정하고자 한다면 제품 패키지에 포함된 나사를 이용해 고정시키자. 여기에 고무 덮개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나사를 가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수로 트레이가 열리는 일 없이 안정적인 사용을 돕는다.
14.5mm의 슬림한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용 외장하드로 쓰기에 적합하다. 디자인은 아이피타임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았으며 테두리를 모두 둥글게 다듬어 가방 등에 휴대하기도 편하다.
아이피타임이 자랑하는 히든 LED가 이번 'HDD3225plus'에도 적용되었다. 외장하드 사용 시에만 나타나는 히든 블루 LED를 장착했다. 덕분에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작동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HDD3225plus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화이트는 아이피타임의 아이코닉한 컬러이며, 블랙 컬러는 무난하게 쓰기에 좋다. 함께 제공되는 USB 케이블 역시 본체 컬러와 동일하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으로 1만 원대 후반에 판매 중이다. 에프엠네트웍스가 2년의 무상보증서비스를 지원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