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23, 진짜 좋아진 부분은 바로 '이것'?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1-14 14:39:21

    <유출전문가는 갤럭시S23 시리즈가 스피커와 마이크 기능에서 큰 개선을 이룰 것으로 예상했다 / 출처: 아이스유니버스, 폰아레나>

    많은 사람들이 삼성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속도만 빨라지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에 새로운 내용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월 14일, 갤럭시S23 시리즈는 향상된 스피커와 마이크 제공해 경쟁사들보다 사운드 강화에 주안점을 맞출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출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는 삼성이 갤럭시S23 시리즈에서 전성비를 크게 개선한 스냅드래곤8 2세대 프로세서를 사용하는것 외에도 오디오와 카메라 경험 모두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그는 삼성이 갤럭시S23 시리즈의 스피커 음질, 특히 저음의 퀄리티를 개선하는데 크게 노력했다고 전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내장 스피커 음질의 우퍼 성능이 강화되면 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경험을 높여주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아이스유니버스는 S23의 마이크 품질도 향상돼 전화 통화를 하거나 화상회의 시, 또는 동영상 촬영시 음성 품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주장했다.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하드웨어 부분에 있어서는 매우 높은 수준을 자랑하지만 오디오 수준은 라이벌인 애플에 비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아이스유니버스의 이야기대로 삼성이 차기 스마트폰에 이 부분을 개선한다면 사용자들 입장에서 크게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이 외에도 갤럭시S23이 사진 촬영 중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느린 초점 문제를 대부분 해결했으며, 손떨림 방지 기능도 더 우수해졌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삼성이 하이브리드 광학 및 전자식 손떨림 보정(OIS+EIS)을 개선해 더 많은 노이즈와 바람직하지 않은 모션 블러를 제거한 것으로 보인다.

    위 기능 개선으로 인해 갤럭시S23은 사진촬영은 물론이고 아이폰의 독보적인 영역인 동영상 촬영 분야에서 삼성이 높은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을 전망이다.

    갤럭시S23 시리즈는 곧 출시될 예정인데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라인업 공식 발표는 2월 1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약 2~3주 후인 2월 중순부터 시장에 공식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