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꾸준한 인기 블루 아카이브, 장기흥행 기반 마련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2-06 08:23:2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2월 1째주(2023년 1월 30일 ~ 2023년 2월 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8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월 31일 스토리 '출장! 백야당'과 호시노(수영복), 시즈코(수영복) 등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2월 1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대만 앱스토어에서도 실시간 매출 순위 5위를 달성했다.

    일본에서도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해 1월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블루 아카이브' 출시 이후 1년이 지난 시점에 달성한 결과로, 꾸준히 사랑받는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다야몬즈가 2월 1일 정식 출시한 '하이큐 TOUCH THE DREAM'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했다.

    '하이큐 TOUCH THE DREAM'은 배구를 향한 열정과 근성으로 한 자리에 모인 고교 배구부 선수들이 각자의 재능으로 코트 위에서 승리를 만들어가는 성장과 도전을 그린 애니메이션을 게임 속에 녹여낸 게임이다.

    카라스노, 네코마, 아오바조사이, 등 원작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귀여운 3D 미니 캐릭터로 구현되어 있으며, 배구 경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블로킹 등의 스킬을 통해 전략적인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성우들이 선사하는 풀보이스로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라인을 재현한 스토리모드와 다른 플레이어와 경기를 하는 PVP매치 외에도 데일리 매치, 토너먼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830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