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아키에이지 워, 전략적인 시스템 강조한 해상전으로 팬심 저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03 12:58:41

    카카오게임즈가 2월 28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의 특징 및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3월 21일 정식 출시를 예고한 '아키에이지 워'는 PC 원작 '아키에이지'에 비해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가 특징으로, 필드전과 공성전,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 쇼케이스가 종료 이후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에는 다수의 신규 영상이 게재됐으며, 그 중 '해상 콘텐츠' 소개 영상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분 길이의 영상에는 '유배자 상선', '노르예트 중형 무역선', '초승달 쾌속정' 등 다양한 형태의 무역선과 전투선의 모습이 담겨져 있으며, 이를 활용해 교역 가능한 무역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의 항해로, 각 지역의 위치와 남은 항해 시간 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편의성 요소도 확인 가능하다.

    원작 '아키에이지'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였던 해상전은 이번 '아키에이지 워'에서도 차별점을 강조하는 핵심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직접 자신의 선박을 건조해 광활한 바다를 누비는 무역상으로 활동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팬들은 '아키에이지 워'가 원작 대비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한 만큼 해상전이 필드전에 이은 또 하나의 전투 콘텐츠가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의 해상전은 전략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방향성 투사체인 어뢰를 활용해 동료와 합을 맞춰 적군을 집중 공격 하거나 위기에 처한 아군을 구하기 위해 적군의 어뢰를 대신 맞아주는 플레이, 순간적인 이동 속도 증가 기술을 통해 위기를 벗어나거나 적을 쫓는 플레이 등 전략적 전투를 위한 여러가지 변수가 준비되어 있으며,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시스템이 추가될 것이라 예고했다.

    지난 1월 11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아키에이지 워'는 5일 만에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했고, 2월 10일에는 150만을 넘어서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3월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2월 28일부터 캐릭터명 선점을 진행 중이다. 오픈 후 2시간 만에 16개 서버 중 7개 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 마감됐고, 이후 서버 최대 인원수를 확대, 일부 서버 생성 마감 및 다른 서버도 '혼잡' 상태가 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 등 대작 MMORPG를 운영하며 쌓은 서비스 노하우를 집결해 아키에이지 워가 새로운 흥행 IP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943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