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날로그 시계를 완벽히 품다,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05 13:32:25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시곗바늘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이 그리워지기도 한다.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브랜드 가민(Garmin)이 아날로그 워치 디자인의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트렌드(vivomove Trend)’를 출시했다. 물론 아날로그 시계와 스마트워치의 공존은 이전에도 있었다. 그렇지만 ‘비보무브 트렌드’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철저히 아날로그 시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완벽한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에 스마트워치 기능을 더했다.

    ▲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박스 이미지

    ■ 철저한 아날로그 디자인

    비보무브 트렌드는 일반 아날로그 시계와 디자인이 동일하다. 아날로그 시곗바늘로 시간을 표시한다. 손목 제스처나 터치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켜지 않는다면 일반 아날로그 손목시계와 다른 점이 없다.

    심플한 디자인에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로 멋을 냈다. 크기는 40mm 콤팩트한 사이즈로 여성 사용자도 착용하기 알맞다. 케이스의 무게는 28.3g으로 가볍고 실리콘 밴드를 적용해 착용감도 준수하다. 여기에 수중 50m의 5ATM 방수 성능을 갖춰 샤워를 하면서 사용해도 좋고 수영 활동을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시계에는 용두나 버튼이 전혀 없다. 모든 조작은 터치로 이뤄진다. 한번 누르거나 길게 누르거나 길게 눌러서 메뉴를 열 수 있다. 거치적거리는 버튼이 없어 더욱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다.

    시곗바늘로 항상 시간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굳이 AOD 기능도 필요 없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맞춰 디스플레이는 흑백으로 표시되는데 멋스럽다. ‘상호 작용 기능’으로 스마트폰 알림이 뜨면 시곗바늘이 이를 가리지 않도록 3시 15분, 혹은 6시로 정렬하는 기능을 갖췄다.

    ■ 스마트 워치 기능도 꼼꼼하게

    비보무브 트렌드는 디자인은 아날로그에 가깝지만 엄연한 스마트워치다. 먼저 스마트폰과 연결을 위해서는 가민 커넥트앱이 필요하다. 앱은 애플 iOS 및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비보무브 트렌드는 다른 스마트워치가 갖는 기능을 꼼꼼하게 갖췄다. 먼저 진동으로 문자 메시지나 앱 알림 등을 워치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메시지 응답도 가능하다.

    스마트워치하면 건강 모니터링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며, 비정상적인 심박수가 감지되었을 경우 알림을 보낸다.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기술인 ‘펄스 옥시미터(Pulse Ox)’를 통해 활동 및 수면 시간 동안 혈중산소포화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수면 모니터링, 여성 건강 모니터링 등도 지원한다.

    ▲ 걷기 운동을 실행했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운동 기록이 가능하다. 걷기나 달리기, 자전거 운동은 물론 요가,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등을 기록하며, 스마트폰 GPS를 사용해 거리와 속도의 정확도를 높인다. GPS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커넥트 앱으로 이동한 거리를 지도에서 표시해준다. 이 밖에도 사고 감지 기능이 있어 운동 중 사고를 감지하면 비상 연락처에 메시지나 GPS 위치를 전송할 수 있다.

    ■ 무선충전패드면 충전 OK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충전이다. 전용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해도 좋고 Qi 무선충전을 지원하기에 일반 무선충전패드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다. 물론 거치대형으로는 충전이 어렵고 평평한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하면 편하다.

    ▲ 일반 무선충전패드를 통해서도 충전 가능하다©가민

    덕분에 여행을 갈때 전용 충전 케이블을 챙기지 않아도 좋고 스마트폰을 충전용 무선충전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되기에 충전의 부담이 훨씬 덜하다. 배터리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5일 연속 사용 가능하다. 참고로 다른 스마트워치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둘 수 있는데, 비보무브 트렌드는 따로 끌 수 있는 기능을 현재 지원하지 않는다.

    ■ 세련된 스마트워치를 찾는 이들이라면

    비보무브 트렌드는 스마트워치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시곗바늘로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정장에도 잘 어울린다.

    ▲ 비보무브 트렌드 콘셉트 이미지©가민

    콤팩트한 크기로 편안한 착용감도 특징이다. 스마트폰 시계와 연동되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맞출 필요도 없고 언제나 시간이 정확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는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현재 오픈마켓 기준 30만원대 후반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