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거 봤어? 갤럭시S23용 신박한 카메라 액세서리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18 13:12:25

    < 카메라 그립 스탠드(사진 위) 와 슬림 삼각대 스탠드 / 출처: 롤랜드 콴트>

    세상에는 다양한 스마트폰용 카메라 악세서리가 있지만, 이번에 삼성이 정말 재미있고 다양한 제품들을 준비하고 있는것이 확인돼 전세계 사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3월 17일, 삼성이 갤럭시S23용으로 제작된 정품 카메라 액세서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유출은 삼성 소식통으로 유명한 롤랜드 콴트를 통해 나온 것으로, 갤럭시S23용 카메라 그립 스탠드 와 슬림 삼각대 스탠드가 바로 그것이다.

    먼저 카메라 그립 스탠드를 소개하자면, 갤럭시S23에 장착해 전용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는 느낌을 제공하도록 카메라 그립(손잡이)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리모컨이 포함된 카메라 그립 스탠드는 갤럭시S23 및 S23 플러스, 갤럭시S23 울트라의 가젯 케이스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S23 시리즈의 가젯 케이스에 카메라 그립 스탠드를 장착하면 갤럭시S23 시리즈에서 카메라 촬영시 손으로 쥐기가 용이해 진짜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같은 편리한 조작이 기능해진다.

    활용방법도 다양한데, 디지털 카메라처럼 으로 쥐고 촬영할 뿐 아니라 그립 내부에 숨겨진 삼각대를 꺼내 다양한 각도로 휴대폰을 거치하고 촬영할 수 있다.

    이때 그립에서 블루투스 방식의 셔터를 떼내 먼 원격지에서 들고 무선으로 카메라 촬영버튼을 누를수도 있다.

    또한 손떨림이 없어야 하는 천체모드(Astrophoto)에서 촬영하거나 천체 하이퍼랩스 모드에서 영상을 촬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다른 제품인 슬림 삼각대 스탠드는 역시 갤럭시S23 용 가젯 케이스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상시에는 케이스에 접어놨다가 카메라 사용시에는 펼쳐서 활용하는 방식이다.

    슬림 삼각대 스탠드를 꺼낸 후 펼치면 카메라 삼각대처럼 변하며, 이때 S23을 가로 또는 세로로 거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메라 촬영을 하거나 화상통화, 동영상 시청시에도 유용하며 슬림 삼각대 스탠드는 두께가 굉장히 얇기 때문에 평상시에 접어뒀을때는 스마트폰과 함께 휴대하기가 편리하다.

    삼성은 이 제품을 근시일내에 국내에서 판매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