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군-군의회-KBO,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성공적 추진 맞손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24 14:41:49

    ▲ 정종복 기장군수(가운데)와 KBO 허구연 총재(가운데 우측), 기장군의회 박우식 의장(가운데 좌측) 및 군의원들이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야구테마파크와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발전 위한 상호 노력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 기장군의회(의장 박우식), 한국야구위원회(KBO)(총재 허구연)는 24일 오후 기장군의회 2층 주민상담실에서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이하 명예의 전당)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협력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한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허구연 KBO 총재 등이 참석, 기장군의 지역발전과 한국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명예의 전당을 조속히 성공적으로 건립하는 데 뜻을 모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은 일광유원지 내 기장야구테마파크의 핵심 전략사업으로 이번 협력서 체결을 통해 명예의 전당이 적기에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은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은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비롯해 군민들 모두가 스포츠 문화향유 기회를 증대하고 기장야구테마파크와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KBO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허구연 KBO 총재는 “한국야구 110년의 역사를 담을 큰 그릇을 지역사회와 연대해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명예의 전당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KBO 차원에서도 각종 사업 추진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기장군보건소와 (주)동원개발이 사업장 직장인을 위한 정신건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보건소, ㈜동원개발과 슬기로운 직장생활 위한 정신건강 지원 업무협약

    군은 지난 23일 기장군보건소와 주택건설 전문업체 ㈜동원개발이 직장인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장군보건소와 ㈜동원개발이 협력, 관내 사업장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직장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동원개발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교육, 우울·스트레스 정신건강검사, 심층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장군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인의 경우 근무시간 등 환경적인 제약으로 정신 건강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가 어려운 실정이다. 앞으로 지역 사업체와 적극적인 네트워크를 확대해 관내 직장인들의 정신 건강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장인 정신건강 증진사업인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통해 정신 건강 문제로 직장생활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을 발굴하고 정신건강 회복에 나서고 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