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베일드 엑스퍼트, 신규 콘텐츠와 피드백 개선으로 완성도 높인 파이널 베타 테스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30 09:13:16

    넥슨은 넥슨게임즈가 개발하는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베일드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PC 슈팅 게임으로,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과물품 구매 시스템을 이용해 전략적인 슈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무기를 구매하거나 팀 장비, 전술 등을 강화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고유 스킬 '렙톤'을 활용한 다채로운 변수 창출과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 등 전략적 플레이 요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는 전반적인 UX, UI를 개편했으며, 인게임 시스템과 자원 투자 시스템 개선, 사운드와 애니메이션 품질 강화, 비매너 행위 페널티와 유저 건의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요원들의 외형적 매력도를 높였으며 캐릭터 특색이 돋보이도록 신규 액션을 추가했으며, 플레이 경험치가 의미 있게 활용되는 보상 시스템과 함께 도전과제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가 보강됐다.

    신규 모드 '쇼다운', '팀데스매치', 'AI모드'가 추가됐다. 총 6명이 경쟁하는 '쇼다운'은 3라운드로 진행되며, 최종 라운드 종료 시점에 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팀데스매치'는 10분 내 적을 처치해 목표 점수 100점을 먼저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AI모드는 일반적인 폭파미션, 팀데스매치와 진행방식은 동일하나 AI Bot과 함께 또는 대항하여 싸우는 변형된 모드이다.

    신규 맵 '밀밭', '알타시티'를 추가했으며, 한국을 소재로 제작한 신규 맵 '코리아타운'도 만나볼 수 있다.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요원 '리타'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비트매칭'이라는 시그니처 액션 등 선보인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캐릭터와 무기를 꾸밀 수 있는 요원 및 무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추가되어 취향에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 스킨을 착용할 수 있고, 무기에 스티커, 액세서리를 더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구성할 수 있다.

    엄폐 및 사격이 가능한 UPS(우산 방호 체계), 앞에 있는 엄폐물을 부수며 전진하는 '캔드론' 등 신규 무기도 추가됐다. 공식 대회뿐 아니라 중소규모 대회도 운영할 수 있도록 e스포츠 중계 및 관전 시스템을 구축해 시점 전환, 스트리머가 자체적으로 활용 가능한 방송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3월 30일 오후 4시부터 4월 6일 오후 4시까지 넥슨닷컴과 스팀을 통해 진행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25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