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데미안전기: 시간의 해적단, 캐릭터 조합을 이용한 전략 전투의 재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13 07:26:52

    '플레이투게더', '홈런 클래시' 등을 선보여온 해긴이 첫 모바일 RPG '데미안전기: 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전기)를 4월 13일 정식 출시한다.

    '데미안전기'는 모바일 수집형 RPG로,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5개의 대륙과 등장하는 많은 영웅, 빠른 성장과 레벨 공유 링크 시스템, 캐릭터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 등이 특징이다.

    '데미안 전기'는 국가별, 세력별로 다양한 영웅이 존재하며 이들을 성장시켜 나간다. 오픈 기준, 등급 별로 총 75명의 영웅이 존재하며 최대 5인의 영웅을 하나의 덱으로 구성해 플레이 한다.

    시나리오와 전투 진행으로 인한 레벨업 외에도 영웅의 등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승급', 레벨이 높은 캐릭터와 낮은 캐릭터를 연결시켜 상위 레벨로 보정하는 '링크시스템'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메인 시나리오 진행, 영웅 수집, 캐릭터 레벨, 전투력 달성 등 게임 진행 시 특성 업적을 달성하면 공적을 인정받아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각 공정은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어 하위 단계의 공적을 달성하면 상위 등급의 공적이 공개되며, 등급이 높아질 수록 달성 난이도와 보상이 증가한다.

    공격형, 방어형, 보조형, 마법형 등 특성에 따라 영웅을 분류하며, 영웅 보유, 달성 레벨 등에 따라 해당 유형에 속한 모든 캐릭터의 전투력, 생명력, 방어력 등의 능력이 상승된다.

    '데미안 전기'는 자동진행, 자동스킬, 플레이 배속 기능 등으로 빠르고 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모바일 RPG인 만큼 휴대기기에 특화된 조작 시스템과 뛰어난 게임 연출을 선보인다.

    메인 콘텐츠로 스토리를 즐기며 스테이지 클리어해 나간다. 챕터는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5, 10 스테이지는 각각 중간보스와 챕터 최종 보스가 출현한다. 최대 5개의 영웅으로 하나의 파티를 구성하고 공격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 치명타 데미지 등 다양한 버프 효과 진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한다. 각 스테이지는 최초 및 반복 클리어 보상 제공하고, 클리어 등급에 따라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5인의 영웅을 하나의 덱으로 구성하며, 공격과 방어 버프가 있는 4개의 진형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한다. 기본, 속공, 돌파, 보호 등의 성격을 갖는 진형은 캐릭터의 배치에 따라 특수 버프를 제공하며 재화를 통해 각 진형의 레벨을 상승시키고, 이를 통해 버프 효과를 강화한다.

    덱편성 시 캐릭터 소속 국가, 스토리 개연성, 동일성격 등의 특정 조건이 달성되면 일정 버프가 발생하며, 한 덱에 구성된 케미 점수에 따라 전체 버프도 이뤄진다.

    장시간 플레이하는 RPG 장르 특성의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게임 접속 여부와 관계없이 자동 사냥이 진행되고, 시간에 따라 메인 로비에 각종 재화와 장비 아이템 등을 누적 획득할 수 있다. 획득되는 재화의 양은 게임의 메인 시나리오인 탐험 콘텐츠 진행에 따라 상이하다.

    메인 시나리오 이외에도 현상금 포스터 형식으로 경쟁 유저가 노출되며 대전 상대를 선택해 진행하는 '영웅 결투장', 100명의 유저가 하나의 그룹으로 2일간 경쟁을 벌이는 '순위 쟁탈전' 등의 경쟁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클리어한 탑의 층수에 맞춰 영웅 성장에 필요한 각종 재화를 얻을 수 있는 '혼돈의 탑', 단계가 증가할 수록 난이도도 함께 상승되는 특수던전 '균열의 밤', 다른 유저들과 힘을 모으는 '연합', 특별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모두 획득하면 활성화되는 영구 버프 '인연', 미니 게임 '해적 레이스'와 '해적다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불어 탐험 보상으로 획득되는 보물지도 조각 9개를 모아 입장할 수 있는 특별 스테이지에서 지도 형식의 맵 안에서 파수꾼을 피해 보물을 획득하면, 여신상(버프/디버프) 및 상자(보상/단서) 등의 보상 오브젝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영웅도 만날 수도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61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