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4-27 15:18:12
지난 2월 초 갤럭시S23 시리즈가 출시된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 차기 플래그십 출시에 대한 소문이 퍼지며 사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4월 25일, 삼성의 전략스마트 기기들이 대거 선보이는 차기 갤럭시 언팩 2023 이벤트가 한달 앞당겨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은 매년 2월과 8월에 2차례 메이저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어 자사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Z폴드, Z플립 신제품을 각각 소개한다.
이때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S,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 시리즈도 같이 공개하며 전세계 수많은 삼성 사용자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현재 유출되는 소식에 따르면 삼성이 원래 8월 2째주 정도에 진행 예정인 갤럭시언팩 갤럭시Z폴드5 및 Z플립5 공개 행사 일정을 앞당겨 7월 마지막주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7월 마지막주 행사에서 공개되는 제품들은 갤럭시Z폴드5, Z플립5, 갤럭시탭S9 시리즈, 갤럭시워치6, 갤럭시버즈3 등 다양한 신제품들이 대거 선보일 전망이다.
삼성이 발표회 일정을 앞당기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지만 지금의 경우는 애플 아이폰15 출시전에 시장 선점을 목적으로 하거나 구글이 준비중인 폴더블폰 픽셀폴드에 대한 대응의 성격으로도 읽혀진다.
매체는 정확한 행사일에 대해 삼성은 일반적으로 주중에 신제품을 발표하는 경향이 많은 만큼 7월 25일 화요일 ~ 7월 27일 목요일 사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