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넷플릭스 '택배기사' 글로벌 흥행, 뷰소닉 4K 빔프로젝터로 즐겨볼까?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18 14:10:14

    '택배기사'가 넷플릭스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지난 12일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택배기사'가 넷플릭스 전 세계 2위로 출발하며 긍정적인 신호탄을 쐈다.

    ▲ 택배기사 포스터©넷플릭스

    14일(한국시간)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택배기사'가 전 세계 2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2위를 기록했고, 브라질, 헝가리, 인도, 멕시코, 모로코, 폴란드, 태국 등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에서는 5위로 출발했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과 난민 '사월'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1위와 3위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차지했다. '브리저튼' 유니버스의 프리퀄 작품인 '샬럿 왕비: 브리저튼'이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3위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가 랭크됐다. 글로벌 OTT 순위에서 1,2,3위 모두 넷플릭스가 차지하며 콘텐츠 강자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의 독주가 계속됨에 따라 업체들도 안방극장을 잡기 위해 나섰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빔프로젝터 모델의 신제품 ‘X11-4K’을 통해 홈시네마 시장을 공략한다. 

    ▲ 뷰소닉 X11-4K LED 빔프로젝터©뷰소닉

    뷰소닉 ‘X11-4K’는 작은 크기에 고화질을 구현하는 프리미엄 프로젝터다. 화질에 예민한 홈시네마 마니아에 어울리면서 작은 크기로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 해상도는 4K UHD에 LED 광원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LED 단초점 빔프로젝터다. 뷰소닉 X11-4K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집 안 어디에서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고 캠핑장을 위한 고화질 빔프로젝터로도 잘 어울린다. 무게는 4.5kg으로 아웃도어용 프로젝터로도 잘 어울린다. 

    ▲ 뷰소닉 X11-4K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단초점 렌즈를 채택해 1.7m거리에서 100인치 화면을 만들어낸다. 덕분에 대형 화면을 좁은 공간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뷰소닉 최고 등급의 시네마 슈퍼컬러+를 지원해 생생한 컬러를 구현한다. 화면 크기는 최대 200인치의 대형 화면을 만들어낸다.

    또한 16W 듀얼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가 없이도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HDMI 단자를 갖춰 셋톱박스나 PC를 연결할 수 있으며, USB-C 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유선 미러링을 하거나 무선 미러링을 진행할 수 있다. 자체 운영체제를 갖춰 넷플릭스, 유튜브를 자체 실행할 수 있다. 와이파이만 있다면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도 넷플릭스를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한편 뷰소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미니빔 프로젝터를 추가 증정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X11-4K를 구매자에게 뷰소닉 미니빔 프로젝터 'M1 mini'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집에서는 4K 빔프로젝터인 뷰소닉 X11-4K로 즐기고 캠핑장 등 야외에서는 콤팩트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인 'M1 mini'를 사용하면 된다. 또한 X11-4K 구매 후기를 남기면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뷰소닉 빔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ABC코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62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