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더 작아진 Z플립5 배터리, 그럼에도 더 오래 사용가능 비밀은 '이것'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24 15:11:30

    <출처: 샘모바일>

    다가오는 7월 말, 삼성의 새 플립 타입의 폴더블폰 공개가 다가온 가운데 자세한 배터리 정보가 인터넷에 유출됐다.

    갤럭시Z폴드5는 전작인 플립4의 배터리 용량보다 오히려 크기가 줄어들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신제품에서 오히려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어들것을 걱정하고 있는데,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삼성이 전성비가 더 높아진 CPU 기술을 사용해 사용시간을 되려 늘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갤럭시Z플립5에는 접히는 디스플레이의 위와 아래에 각각 1개의 배터리가 수납돼 총 2개의 배터리가 내장된다.

    이 배터리는 제품을 개봉한 후 손으로 잡아당겨 빼내기 쉽도록 풀탭 처리가 돼 있다.

    이는 삼성이 자사 스마트폰을 소비자가 자가 AS 할때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결과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배터리 용량의 경우 갤럭시Z플립5는 정격 용량 971mAh인 모델번호 EB-BF731ABY 배터리와 정격 용량 2,620mAh인 모델번호 EB-BF733ABY 배터리를 사용해 총 3,591mAh 크기의 배터리 정격용량을 제공한다.

    참고로 전작인 갤럭시Z플립4의 경우 정격용량 1,040mAh 배터리와 정격용량 2,555mAh 배터리를 내장해 총 3,595mAh 크기의 정격용량을 제공한 바 있다.

    둘을 비교해보면 Z플립5는 전작보다 4mAh 용량이 더 작아 사용시간이 줄어든 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갖게 한다.

    하지만 갤럭시Z플립5에는 더 빨라진 성능과 더 높아진 전성비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은 갤럭시S23 시리즈와 동일한 CPU가 들어간다.

    즉, Z플립5는 전작보다 배터리 용량이 조금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성능대비 전력을 훨씬 적게 소비해 더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매체의 설명이다.

    실 예로 삼성 또한 갤럭시S23에 대해 "신규 AP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8, 2세대 칩셋을 장착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개선되었습니다"라고 적극 홍보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동일한 CPU를 사용한 Z플립5에서도 배터리 사용시간 증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723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