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SH공사, 캐나다 BC주와 주택 분야 협력 강화 방안 논의


  • 권이민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02 12:14:38

    ▲ SH공사가 캐나다 BC주와 주택 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SH공사


    [베타뉴스=권이민수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BC주)와 주택 분야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SH공사는 6월 1일 김헌동 사장과 BC주 데이비드 이비(David Eby) 수상이 면담을 갖고, 양 기관 간 주택도시분야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이비 수상은 한·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방한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코로나19 시기 급등한 주택가격 문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주거복지 ▲주택분야 혁신적인 기술 ▲주택도시분야 협력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김헌동 사장은 취임 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분양원가 공개,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공급, 고품질 백년주택, 서울형 건축비, 후분양제 및 직접시공제, 고덕강일2단지 제로에너지주택 등에 대해 소개했다.

    데이비드 이비 수상은 주택공급 확대,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투기억제 등을 뼈대로 하는 BC주 주택정책(Homes for People)과 캐나다의 수소연료전지 및 목조건축 기술 활용사례 등을 공유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단기간 급등한 주택가격의 안정화 방안, 주택투기 예방대책 등 서울시와 BC주에서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류를 확대하고 주택도시분야 정책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을 약속했다.

    데이비드 이비 캐나다 BC주 수상은 “BC주와 한국은 투기로 인한 집값 상승, 노숙자, 주택 건설분야 긴급한 혁신 등 주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많은 부분이 비슷하다”며 “사람들의 삶과 생활에 많은 기여를 하는 좋은 집의 필요성에 대해 SH공사와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투기 억제, 집값 안정이라는 공통된 관심사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 간 교류를 지속하며 좋은 협력자 관계를 유지하자”고 전했다.


    베타뉴스 권이민수 기자 (minsoo@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87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