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서울디지털대-경희사이버대와 업무협약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05 15:35:43

    ▲ 기장군청. ©(베타뉴스 DB) 

    ◆ 2023학년 2학기 원서접수자부터 적용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은 최근 지역 주민의 대학교육 지원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부산디지털대학교’와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 협약으로 모두 3개의 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기장군민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이버대학을 중심으로 관-학 협력을 확대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장군민은 누구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학부 장학혜택(수업료의 30%), 경희사이버대학교 학부 장학혜택(수업료의 30%) 및 대학원 장학혜택(수업료의 20%)을 받을 수 있으며, 매 학기 각 대학교에서 정한 성적 기준을 유지하면 된다.

    해당 혜택은 2023학년 2학기 원서접수자부터 적용되며, 각 대학에서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 장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일광노인복지관이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장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일광노인복지관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 사업 업무협약

    군은 장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일 관내 독거노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일광노인복지관과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박경희(장안읍장), 최귀화(장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손병수(일광노인복지관 관장) 외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각 기관은 상호협력 속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주 1회 건강 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한다. 또한 비상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가 기재된 응급·안전 스티커를 독거노인의 가정에 부착해 위기 상황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건강과 안전지킴이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 철마면이 1인가구 병원동행서비스 니캉내캉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철마면, 1인가구 병원동행서비스 ‘니캉내캉’ 추진

    철마면과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예비 사회적기업 ‘㈜당신처럼동행’과 1인가구 병원동행서비스 ‘니캉내캉’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니캉내캉’은 사회적 고립 및 위험대응력이 부족한 1인가구 증가에 따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철마면 특화사업으로 추진됐다. 관내 50세 이상 1인 건강취약계층 10여 명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시행하며, 동행 전문 매니저를 1:1 매칭해 출발 및 귀가 시 동행하며, 병원 내 접수·수납 지원, 진료보조, 약국 동행 등 전반적인 병원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90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