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베일벗은 갤럭시탭S9 시리즈, 눈길 사로잡은 신기능 5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7-29 13:25:54

    <더 강력한 기능으로 돌아온 갤럭시탭S9 시리즈 / 출처: 삼성>

    드디어 삼성이 갤럭시언팩을 통해 자사의 새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S9 시리즈를 공개했다.

    새 태블릿은 더 빠른 프로세서와 개선된 화면, 더 큰 스피커, 최신 소프트웨어, 향상된 배터리 수명, 더 튼튼한 디자인 등 전작인 탭S8 시리즈에 비해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을 이뤘다.

    이에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갤럭시탭S9 시리즈가 어떤 부분에서 성능향상을 이뤘는지 새로운 신기능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렸했다.

    1. 기본형 갤럭시탭S9의 업그레이드 된 디스플레이
    전작인 갤럭시탭S8 일반버전은 IPS LCD 화면을 사용했지만, 최신작인 탭S9 일반버전은 QHD+ 해상도, 120Hz 가변 주사율, HDR10+ 인증을 받은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 됐다.

    때문에 신상인 탭S9 시리즈 중 제일 저렴한 버전을 구입해도 최고의 영상 퀄리티를 즐길 수 있다.

    화면크기의 경우 탭S9에는 11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탭S9 플러스에는 12.4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갤럭시탭S9 울트라에는 14.6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내장된다.

    3가지 제품 모두 QHD+ 해상도, 120Hz 가변 주사율, HDR10+ 를 지원하며, 비전 부스터와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 인식 장치가 적용된다.

    비전 부스터는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풍부한 색상과 밝은 화면을 유지하는 신기능이다.

    다양하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필기하고, 문서에 서명하고, 그림을 그리는 데 유용한 더 업그레이드된 S펜이 기본 제공되는데, S펜은 방향에 관계없이 탭 본체에 거치한 후 충전이 가능하다.

    2. 돌비 애트모스로 더 커진 쿼드 스피커 설정
    최신작인 갤럭시탭S9 시리즈는 모두 AKG 오디오가 튜닝한 쿼드 스피커를 기본 내장하는데, 탭S9 스피커는 전작보다 20% 더 커진점이 특징이다.

    공간 오디오를 위한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하며, 또한 AAC, aptX, aptX Adaptive, aptX Lossless, 삼성 Seamless Hi-Fi 및 LDAC를 포함하여 널리 사용되는 모든 고품질 무선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따라서 갤럭시탭S9 시리즈는 몰입감 넘치는 화면과 함께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도 제공한다.

    3.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
    갤럭시탭S9, 탭S9 플러스, 탭S9 울트라는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 CPU가 기본 내장된다.

    이 칩셋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갤럭시S23 시리즈에 사용된 것과 동일하며 전작인 갤럭시탭S8 시리즈에 사용된 스냅드래곤8 1세대 CPU 보다 월등하게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더 중요한 것은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 CPU는 전력 효율성이 훨씬 뛰어나 게임과 같은 지속적으로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환경에서도 꾸준히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삼성은 열 방출을 위해 개선된 증기 챔버 메커니즘을 사용했는데, 그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갤럭시 태블릿 중에서 갤럭시탭S9 시리즈가 최고의 열 효율을 제공해 스토틀링 발생 확률이 낮다고 주장했다.

    만약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삼성 덱스를 사용하든 원신 같은 고사양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하든, 갤럭시탭S9 시리즈가 갑작스러운 성능 저하 없이 높은 성능으로 작업을 실행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질 전망이다.

    4. 삼성 플래그십 최초 IP68 방진방수 등급
    삼성은 갤럭시탭S9 시리즈에 IP68 등급을 추가했는데, 이는 갤럭시탭S9 시리즈가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춘 삼성의 첫 플래그십 태블릿 라인업이 됐다는 이야기다.

    기본 구성품인 S펜도 IP68 등급을 받아 수영장이나 해변 등에서도 침수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게됐다.

    5. 4년간의 Android OS 업데이트 및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
    갤럭시탭S9 시리즈에는 생산성과 멀티태스킹을 향상시키는 구글 안드로이드13 기반의 원UI 5.1.1 사용자경험이 기본 내장된다.

    또 삼성은 탭S9 시리즈에 4년간 총 4번의 주요 안드로이드OS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전했는데, 이는 즉 탭S9 시리즈를 구입하면 2026년 안드로이드 17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