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울주군 브리핑] 19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06 10:56:52

    ◆ 내년 3월 31일까지

    [울주 베타뉴스=박현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2023-20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예방접종은 질병 부담이 높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12~64세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구성원이 대상이다. 고위험군을 제외한 12세 이상 희망자의 경우 다음달 1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접종 백신은 유행 변이에 대응해 새롭게 개발한 백신이다. 이전 접종한 백신의 종류, 차수와 관계없이 1회 접종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사람도 접종할 수 있으며, 최근에 예방접종을 받았다면 최소 3개월(90일) 이후에 접종하면 된다.

    접종은 예약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 어디서나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사전예약도 할 수 있다. 접종 시에는 반드시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어린이는 주민등록등본과 국민건강보험증이 필요하다.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국가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함께 받을 수도 있다.

    ◆ 군, 2024년 빈집정비 지원사업 추가 접수

    울주군이 다음달 20일까지 ‘2024년 빈집정비 지원사업’ 추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빈집정비 지원사업은 1년 이상 거주자 또는 사용자가 없는 빈집을 정비해 3년 이상 공공용지(주차장)로 이용하는 사업이다. 신청 조건은 빈집 및 해당 토지 소유자가 빈집 철거 후 3년 이상 공공용지 주차장으로 사용하는데 동의해야 한다.

    사업 대상지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유의 빈집 △소유자가 빈집 철거 후 3년간 공공용지로 사용 동의한 빈집 △각종 범죄 및 환경오염, 화재, 붕괴 등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빈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지원범위는 총 공사비의 90%,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공사 금액의 10% 및 부득이 초과된 공사 금액은 선정 대상자가 부담해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사업 신청서와 토지의 공공용지 사용 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오는 12월 현장조사와 건축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지 선정 후 내년 1월부터 정비할 예정이다.

    ◆ 군,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운영

    울주군이 오는 21일 범서읍 구영공원에서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상업적 상품을 제외한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사용 가능한 모든 물품을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폐전지와 종이팩 교환행사 △재활용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관 △기후변화 홍보관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육이 심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를 실시하며, 어린이를 위한 마술쇼 등 다양한 체험과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나눔장터 참여 신청은 울주군 환경자원과로 전화 접수하거나 울주군청 홈페이지 나눔장터 참여코너를 통해 행사 전날까지 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은 행사 전날까지 접수하며, 미처 신청하지 못한 주민을 위해 현장에서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