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18 14:25:39
◆ 상인들과 소통시간 가져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8일 오전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하 장관)과 정동만 지역구 국회의원과 함께 기장시장을 전격 방문해 상인들과 소통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소상공인정책실장 등 부처관계자와 정동만 국회의원, 박종철·이승우 시의원,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기장시장 상인회 정영태 회장 등 상인들과 함께 “기장시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장번영회는 지역상권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있는 기장시장이 시설노후화로 인해 방문객들의 불편함 해소 등 전통시장 상권활성화를 위해 ▲시설현대화사업 지원 ▲소외상권에 대한 지원대책 ▲상권활성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이영 장관은 “고물가, 고금리 등 소비 위축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있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기장군 및 관계부처와 협력해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군, 19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서 기장인문공감아카데미 강연 연다
군은 오는 19일 오후 7시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기장 인문공감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한국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강연으로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매너, 창의력과 도전정신의 중요성에 대해 전 세계를 누비며 경험한 사례를 토대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서경덕 교수는 MBC ‘무한도전’, ‘선을 넘는 녀석들’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한국 홍보 전문가로 널리 알려졌다. 10여 년 전부터 해외에 있는 우리나라의 역사 유적지 및 세계 유명 미술관,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는 등 우리 역사 및 한국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