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20 14:45:35
삼성이 최근 복고 열풍에 맞춰 자사의 인기 폴더블폰의 새 디자인을 발표할 전망이어서 관심이 끌린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0월 19일, 삼성이 갤럭시Z플립 레트로 에디션을 준비중이며 곧 출시할 수 있다고 전했다.
2달 전 출시된 갤럭시Z플립5는 전작보다 훨씬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힌지 시스템을 사용해 접었을때 틈을 없앰으로써 제품 파손 가능성을 줄이고 디자인 적으로 크게 업그레이드 된 점이 특징이다.
민트, 그라파이트, 라벤더, 크림 등 총 4가지 색상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제공한다.
유출전문가 MS파워유저는 삼성이 곧 갤럭시Z 플립5 레트로 에디션을 출시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해당 렌더링 이미지를 다수 공개했다.
사진을 보면 복고 느낌이 드는 새 색상과 약간 다른 마감을 적용한 점을 알 수 있는데, 제품 뒷면은 파스텔 블루색상이, 측면에는 은색이 은은하게 퍼져있는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뒷면은 무광택 마감 처리가, 측면 레일은 알루미늄으로 처리돼 복고풍 느낌을 더했다.
이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일반 갤럭시Z 플립5과 비슷해보인다.
3.4인치 OLED 커버 디스플레이에 측면 지문 스캐너를 포함한 전원버튼, 듀얼 메인 카메라, 하단 USB 타입-C 단자 등은 동일하다.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 CPU, 8GB 램, 256GB 저장공간, 3,7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포함한 기타 스펙 등도 동일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매체는 삼성이 과거 스페셜 색상의 폴더블폰을 일부 지역에만 한정 출시한 선례가 있는 만큼 갤럭시Z플립5 레트로 에디션 또한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고 점쳤다.
또한 레트로 에디션 외에도 여기에 걸맞는 케이스 및 커버 또한 같이 출시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