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23 09:00:38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슬로우 에이징 관련 뷰티 아이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2배 이상 증가했다.
인위적인 아름다움 대신 천천히 나이 들어가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각광받으며 '슬로우 에이징'이 MZ 세대의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한 발 앞서 건강한 노화를 준비하는 2030 여성들의 증가로 기능성 화장품과 영양제 등 이너뷰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한 달간(9월 21일~10월 19일) 노화 방지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피부 관리의 기본이 되는 '스킨케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으며, 집에서도 피부 탄력을 강화할 수 있는 '리프팅' 관련 상품과 눈가 주름 관리를 위한 '아이 크림' 거래액은 각각 511%, 89% 늘었다.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며 '탈모' 관련 아이템 거래액은 161% 상승했다.
먹는 화장품을 통틀어 이르는 '이너뷰티' 구매도 급증했다.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미백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글루타치온' 거래액은 22배 이상(2121%) 크게 늘었으며,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 거래액은 2배 이상(188%) 증가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필수 영양분인 '비타민C' 거래액도 각각 210%, 75% 늘었다.
지그재그에는 2000여 개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스킨케어부터 이너뷰티까지 다양한 슬로우 에이징 관련 상품을 판매 중이다.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매달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직잭뷰티 엠디픽'에서도 '건강한약속바른 글루타치온 효소', '메디힐 마스크팩' 등 슬로우 에이징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노화가 진행되기 전부터 미리 관리하며 건강하게 늙어가는 슬로우 에이징 뷰티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품군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