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닷슬래시대시, AI 콘텐츠 전문가 김민기 CTO 영입하며 데이터 조직 신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30 10:32:04

    닷슬래시대시가 AI 콘텐츠 전문가인 김민기 CTO를 영입하고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

    닷슬래시대시는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하고, 기업 및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개인이 찍은 영상이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에 채택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기 CTO는 미국 GenX를 비롯해 에이랜드, 홈마스터 등에서 플랫폼 개발 및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AI 전문 기업 데이터헌트 및 알체라에서 머신러닝 시스템 개발을 총괄하는 등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닷슬래시대시에 합류하게 됐다.

    김민기 CTO는 닷슬래시대시에 딥 러닝 기술을 적용해 검색 기능을 추가한다. 이용자가 영상을 올리면 AI 기술이 영상을 분석해 위치는 물론 영상에 담긴 분위기나 등장인물의 기분을 읽어내며 키워드별로 분류한다.

    또한 사용자가 앱 내에서 검색한 문장의 의미를 분석하는 시맨틱 검색 기능도 개발한다. 이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는 키워드 검색만으로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숏폼 콘텐츠를 찾을 수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니즈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닷슬래시대시는 비전 인식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전문가를 영입해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 데이터 조직은 유저 행동을 데이터로 분석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플랫폼 내 데이터를 자동화한다. 자체 분석 툴을 개발 및 운영해 정보를 처리, 기업들에게 실시간으로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닷슬래시대시 이창우 대표는 "닷슬래시대시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IT 전문가인 김민기 CTO를 영입했다. 이용자들에게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닷슬래시대시는 백엔드 개발자와 IOS 개발자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 및 데이터 조직을 강화시켜 2024년부터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