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30 15:19:11
승팀 메디컬에이아이의 혁신적인 심부전 진단 알고리즘, UCLA에서 검증 예정
[울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UNIST(총장 이용훈)는 미국 UCLA 스마트헬스센터(UCLA Center for SMART Health)와 공동 주최한 ‘디지털 헬스 케어 챌린지(Digital Healthcare Challenge by UNIST X UCLA Center for SMART Health)’의 최종 우승팀으로 메디컬에이아이를 선정했다.
UNIST는 30일 UNIST 해동홀에서 시상식을 열고, 이 같은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디지털헬스케어챌린지는 국내 의료 디지털솔루션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우승팀에게는 세계적 의료기관인 UCLA 의료원의 임상데이터로 디지털솔루션을 검증받을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는 올해 5월 18일부터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7개의 팀이 참가했다. 최종우승팀인 메디컬에이아이(대표 권준명, 김흥석)는 의료혁신성, 제품 준비도, 해외데이터를 이용한 검증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협력사업과 엘지유플러스, UCLA 임상중개연구소(the UCLA Clincal and Translational Science Institute)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UNIST와 UCLA 스마트헬스센터는 오는 2025년까지 매년 대회를 개최 나갈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