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1-10 00:37:08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방송대)는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aT센터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저탄소 식생활 ESG 가치 실천 및 글로벌 ‘김치의 날’ 확산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서 양 기관은 △저탄소 식생활 ESG 가치 실천 및 글로벌 ‘김치의 날’ 확산 공동협력 △상호 기관의 인력·기술·시설 자원에 대한 협력 △상호 기관의 사업 홍보에 대한 협력 △“양 기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글로벌 김치의 날 확산을 위해 방송대의 역량을 힘껏 발휘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방송대와의 협업은 '김치의 날' 확산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개교 51주년을 맞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1972년 5개 학과로 출발해 현재는 4개 단과대학 24개 학과, 대학원, 경영대학원, 프라임칼리지 등을 보유한 종합대학으로 성장했다.
한 학기 34~37만 원대의 경제적인 등록금으로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방송대는 개교 이래 79만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평생교육과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