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새로운 평면 디스플레이, 이것이 갤럭시S24 울트라?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1-12 23:43:08

    <갤럭시S24 울트라는 드디어 사용자들의 숙원인 평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 출처: 아이스유니버스, 샘모바일>

    삼성의 2024년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가 두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핵심 기능과 디자인이 유출돼 사용자들의 관심이 몰린다.

    美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1월 12일, 갤럭시S24의 최신 디자인 및 인공지능 AI 기술을 소개했다.

    지금까지 알려진바에 따르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전작인 S23 울트라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유출전문가 아이스 유니버스의 렌더링에 따르면 S24 울트라는 더 얇고 균일한 베젤을 포함해 몇 가지 중요 디자인 변경 사항이 있다.

    기존 S23 울트라 까지는 디스플레이 좌/우가 휘어진 듀얼엣지 디자인을 사용해 화면을 터치하거나 S펜으로 화면을 스케치할때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S24 울트라부터는 디스플레이 부분이 티타늄 프레임과 만나는 부분만 약간 휘어진 평면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할 전망이다.

    얼핏 보면 기존과 동일한것 아니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기존 S23 울트라 까지는 디스플레이의 좌우 끝 보이는 화면이 휘어졌다면 S24 울트라는 화면이 아주 미세하게 휘어졌을 뿐 화면이 나오는 영역은 완전 평면이기 때문에 엄청난 차이가 아닐 수 없다.

    이 외에 S24 울트라는 다양한 핵심 기능을 인공지능 AI로 강화해 타 제품과 차별화 할 것으로 보인다.

    유출전문가 리베그너스(@Tech_Reve)는 S24 울트라가 자주 사용하는 앱과 사용 패턴을 분석해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예를 들면 사용자의 목적지와 이동 시간을 분석하여 날씨, 교통 상황 및 기타 앱 기능과 같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메일도 인공지능으로 간단하게 작성해 원하는 상대에게 보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갤럭시S24 을트라의 원UI6.1 사용자경험에는 다양한 기능에 인공지능 기술이 녹아들어가 기존보다 진일보된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을 보여줄 수 있다.

    삼성은 갤럭시S24 시리즈를 첫 번째 인공지능 AI 폰으로 출시할 전망인데, 삼성은 가우스라는 자체 AI 모델을 개발했으며 이를 갤럭시S24 시리즈에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