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1-19 09:48:27
[베타뉴스=장관섭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7개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운영 결과를 공유하는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 활동 발표회’를 지난 1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 교육청에 따르면, ‘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시의회 청소년의회 통합 운영,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정책마켓, 교육장 간담회 등 지역별로 다양하게 운영하며 청소년의 시선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참여 활동을 진행했다.
발표회에서 청소년들은 ▲교권 보호 영상 제작 ▲학교폭력 문제와 심각성 SNS로 알리고 예방하기 ▲일상 속 쓰레기, 재료가 되다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 ▲미래 진로 교육 정책 제안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 강화 ▲편안하고 안전한 통학 및 이동권 보장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중도 입국 청소년의 학습권 보장 등 사회참여 활동 보고서를 공유했다.
더불어 ▲휠체어 이용자 이동 편의 보장을 위한 경계석 단차 개선 ▲청소년 진로․직업 탐색 주관 활성화 방안 ▲학교폭력 예방 교육 개선 방안 ▲청소년 마약 예방 활동 개선 등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 청소년 교육의회에 참가해 지역 문제에 관심을 두고 함께 해결하면서 인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장관섭 기자 (jiu67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