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2023년 지역연계 학생동아리’ 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04 14:06:28

    ▲ 학생동아리 참여 학생들이 성과공유회에서 발표회를 가지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 여섯 번째 모전초등학교 1학년 정세윤 군/검정 전기가오리 복장) ©(사진제공=기장군)

    ◆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등학생 대상 연극과 뮤지컬 수업 진행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023년 기장 지역연계 학생동아리’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관내 초등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연극반(20명)과 뮤지컬반(20명)의 학생동아리를 구성,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기장종합사회복지관과 정관어린도서관에서 각각 연극과 뮤지컬 수업을 진행했다.

    1~3학년으로 구성된 연극반은 연극놀이를 통해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표현하고 해결방법을 함께 찾아가며 시나리오에 담는 방식으로 운영했으며, 4~6학년으로 구성된 뮤지컬반은 기장의 역사와 기장8경의 이야기를 창작곡에 담아 노래와 춤, 연기로 표현하는 형식으로 운영했다. 이러한 학생들의 땀과 노력은 지난달 2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개최된 ‘2023년 기장 지역연계 학생동아리 성과공유회’에서 결실을 맺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연극반의 ‘바다를 부탁해’와 고학년 뮤지컬반의 ‘차성’을 각각 공연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참가학생의 부모, 가족, 친구 등 100여 명이 자리해 발표회를 관람하고 응원했다.

    ▲ 기장군 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에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을 정관읍에 기탁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부산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기탁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직무대리 송영종)는 부산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원장 김경현)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42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공동직장어린이집은 매달 배려, 경청, 나눔 등의 덕목 학습을 위한 인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 한 달간 ‘나눔의 달’을 운영하면서, 원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하고 아이들이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과 간식을 직접 판매하고 구매했다.

    어린이집은 이번 아나바타 장터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42만원을 정관읍에 전달했으며, 이번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