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알라딘그룹, 신규 무선 오디오 제품 호매틱스 사운드앤사운드 출시 예정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14 16:41:51

    알라딘그룹은 최신 우노큐브 셋톱박스 및 구글/넷플릭스 인증을 받은 호매틱스 셋톱박스와 동글 제품군에 이어 올해 새로운 무선 오디오 제품 출시를 발표했다.

    회사는 현재 세 가지 제품을 개발 중이며, 그 중 첫 번째로 True Wireless Stereo(TWS) 2.1 기반의 블루투스 및 무선 스피커 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 블루투스 및 무선 오디오 신제품 호매틱스 사운드앤사운드  

    해당 스피커는 전원을 연결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무선으로 연결되며, 사용자는 스마트폰, 스마트 TV, OTT 셋톱박스 등의 소스 기기와 블루투스로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호매틱스 사운드앤사운드'로 명명되었으며, 네이버나 유튜브에서 "호매틱스 스피커"로 검색하면 관련 영상 및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운드앤사운드'에는 무선 오디오 칩셋이 탑재되어 있어, 스피커 간 5.8GHz 무선 연결을 통해 2.1 돌비 스테레오 사운드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호매틱스는 하반기에 돌비 애트모스 기반의 '호매틱스 프리미엄 오디오(HomeClick 5.4.4)'를 출시할 예정으로, 이 제품은 최대 5.4.4 채널까지 무선으로 연결될 수 있다. 이는 기존 단일 제품에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던 시장에서 한 단계 진화한 것으로, 무선 오디오칩셋을 통해 각 스피커 간 자연스러운 연결을 가능하게 하며, 고급 스테레오 및 서라운드 오디오 구현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현대적인 알루미늄 메쉬 디자인의 '사운드앤사운드'는 강력한 사운드와 함께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어 가정, 카페, 멀티방, 호텔 및 모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사운드앤사운드' 스피커는 좌우 각각 15와트 출력으로 총 30와트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우퍼는 40와트 출력이다. 좌측 스피커에는 스마트 오디오 칩셋과 3.5mm Aux단자가 내장되어 PC와의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우퍼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어 우퍼 없이도 좌우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360도 돌비 스테레오를 지원하며, 넷플릭스의 공간 음향(Spatial Audio) 콘텐츠를 포함하여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이퀄라이저 설정 앱을 다운로드 받아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모드로 사운드를 조정하고 감상할 수 있다.

    알라딘그룹은 호매틱스 동글의 판매를 2월 15일부터 네이버 스토어와 쿠팡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호매틱스 스피커 출시를 기념하여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사운드앤사운드' 제품을 구매하고 포토 리뷰를 작성할 경우, 리뷰 확인 후 호매틱스의 대표 상품인 '호매틱스 박스 R', '박스 Q', '동글 G'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총 170대 한정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알라딘그룹은 또한 최근 호매틱스 박스 Q를 안드로이드 10에서 12로 업그레이드했으며, 동글 G와 박스 R 또한 2월과 3월에 각각 안드로이드 12로의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사운드앤사운드 앱의 구글 플레이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리모컨의 단축키를 활용하여 이퀄라이저 앱을 쉽게 실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업데이트는 알라딘그룹의 기술 혁신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고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