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24 사용자 놓치면 안될 '첫 업데이트' 떴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24 14:13:43

    <S24의 선명한 화면 설정시 고급설정에서 다시한번 Vividness(선명도) 세부설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 출처: 삼성>

    삼성이 갤럭시S24 시리즈를 대상으로 한 첫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한국, 미국 및 유럽 국가 등으로 업데이트 범위를 넓히고있다.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버전은 S92xBXXU1AXB5이며, 용량은 746.5MB로 작은 크기는 아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S24 출시 후 지금까지 발생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해결된 가장 대표적인 문제는 S24, S24 플러스, S24 울트라의 선명한 화면 표현 문제다.

    기본적으로 갤럭시S 시리즈에는 선명한 화면과 자연스러운 화면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 선명한 화면을 선택하면 컨텐츠를 쨍하게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갤럭시S24에서 선명한 화면 기능을 선택해도 화면이 전혀 쨍하게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 문제가 해결됐다.

    업데이트 후 갤럭시S24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하여 선명한 화면을 선택한 후 고급설정에서 다시한번 Vividness(선명도) 세부설정이 가능한 옵션을 추가해 사용자가 원하는만큼 더 세밀하게 선명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새 소프트웨어에는 카메라 경험도 향상됐는데, 역광 상태에서 화질이 향상되며, 실내촬영시 노출 또한 개선됐다고 제조사인 삼성이 밝혔다.

    또한 야간 모드로 촬영시 사진의 화이트 밸런스와 채도가 향상되며, 음식 모드 사진은 향상된 색상 덕분에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전망이다.

    갤럭시S24 울트라에만 적용되는 부분도 있는데, 높은 줌 레벨에서 텍스트 선명도가 향상되고 후면 카메라의 비디오가 더 선명해지는 등 기타 개선기능 들이 바로 그것이다.

    삼성은 울트라 모델로 촬영한 인물 사진의 선명도와 디테일이 특히 강화됐다고 전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려면 사용중인 갤럭시S24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하면 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