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3-06 15:31:41
정읍시 산외면은 지난달 28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4년도 농업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는 농업 관련 기관·단체 대표 5명이 심의위원으로 참석해 ▲일반농기계▲맞춤형 소형농기계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여성농업인 농작업 편의장비 ▲농번기 공동급식 등에 대한 사업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의했다.
심의결과 일반농기계 16명, 맞춤형 소형농기계 10명,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189명, 여성농업인 농작업 편의장비 7명, 농번기 공동급식 마을 2개소 등 222명과 마을 2개소가 선정됐다. 이들은 총 8431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들은 시로부터 지원 대상자 확정 및 보조금 교부 결정 통지를 받은 후 농기계·농작업 편의장비를 구입해 농업경영에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생생카드로 영농생활에 필요한 물품구입과 농번기로 바쁜 시기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공동급식비를 지원받게 된다.
곽창원 면장은 “농업업무 보조 지원사업으로 꼭 필요한 농업인에게 최대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농촌 현장의 노령화로 부족한 일손이 농업 보조 지원사업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서상권 기자 (akdltkdrnjs@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