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3-13 14:43:28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9의 최신 업그레이드 펌웨어 버전 5.00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Z 9 출시 이후 네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이번 펌웨어 5.00은 스포츠나 인물 촬영 기능의 향상과 전문 사진작가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조작성 개선을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스포츠 촬영 기능 향상을 위해 ‘자동 캡처’와 ‘고속 프레임 캡처’ 기능이 개선됐다. 자동 캡처 기능에는 촬영 시작 시간을 미리 지정할 수 있는 예약 기능이 추가돼 배터리 소모량을 줄이는 효율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고속 프레임 캡처’의 경우 옵션에 저속 ‘C15’ 설정이 추가돼 연속 촬영 편의성이 강화됐으며, 이 밖에도 ‘고주파 플리커 감소’ 기능에 일반적인 LED 조명 등에 대한 주파수 미세조정이 추가돼 플리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또한, ‘리치 톤 인물’, ‘인물 인상 조정’, ‘피부 보정 효과’ 등 인물 촬영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도 추가됐다. 노출 과다를 억제하면서 풍부한 계조로 인물의 피부를 표현하는 리치 톤 인물 기능은 웨딩이나 스튜디오 등 리터칭을 전제로 한 촬영에 적합하다. 더불어 Profoto A10의 연속 LED 조명을 AF보조광으로 사용하는 기능 및 ‘초점 포인트 우선(인물)’ 옵션도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전문 사진작가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조작성이 개선됐다. 기존 연동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모드의 별도 관리가 가능한 ▲촬영 메뉴 확장 ▲화상 편집 기능의 사용자 설정 ▲자동 연속 촬영 재생 옵션 ▲재생 속도 설정 등이 대표적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