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3-25 14:27:32
[베타뉴스=정승임 기자]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스마트곤충산업분야’ 초·중등 교사 대상 특수분야 직무연수 기관으로 지정(전남교육-2024-079)되었다고 밝혔다. 특수분야 연수기관 사업은 전라남도교육청연수원에서 시행하기 어려운 특수분야 연수를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갖춘 기관을 별도로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동아보건대학교는 HiVE사업에서 교육비를 지원하여 초·중등 교사들에게 무료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수분야 직무연수 과정의 제목은 '스마트곤충산업의 이해와 활용’이며, 2024년 8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이 연수는 초·중등학생들이 많이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는 곤충산업과 스마트산업을 동시에 이론과 실무를 전달할 수 있는 실용적인 특수분야 연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심 있는 선생님들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동아보건대학교는 영암군과 협력하여 '스마트식량자원전공’을 신설했으며, 이 학과는 곤충산업 연구, 강의, 연구논문 및 특허 출현 등 경험이 많은 교원 2명(김재근, 황두선 박사)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미래농생명분야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서 '2024 교육특구’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스마트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베타뉴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