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대입 수험생 ‘일대일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개시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01 16:24:58

     

    ■ 5월 7일~11일까지 1차 접수 진행, 5월 16일부터 본격 상담 개시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대입 수험생에게 전문적인 진로와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대일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1차 접수는 5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오는 16일부터 첫 상담이 시작된다. 신청은 QR코드 또는 온라인(5월 중순 오픈)을 통해 접수 가능하고 상담에 필요한 자료(성적표, 학생부 등)를 필수로 업로드 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재수생(N수생 포함)으로 신청 현황과 추이를 보고 고 1~2학년 학생까지 확대할 전망이다.

    컨설팅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군은 매월 시기별 상담 테마를 정해 학생부 컨설팅과 입시전략 컨설팅을 총 8차에 걸쳐 운영한다. 다만 정시·수시 면접 컨설팅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학생부 및 입시전략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만 신청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상담은 정관CGV 건물(기장군 정관읍 정관로 45, 1층) 내 마련된 입시 카페와 기장군청 9층 군민대학 강의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군은 학부모 교실(10월 예정)과 입시설명회(6월, 12월 예정)를 별도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기장읍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읍,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부스 운영

    기장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상식)는 지난달 28일 기장읍민 체육대회 행사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복지위기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각종 복지서비스 안내와 함께 맞춤형복지팀의 카카오톡 채널 홍보 및 가입 독려 등 행사 참여 주민들에게 다각적인 복지 사업을 안내했다.

    또한 홍보 부스에서는 ‘2024년 마을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복지욕구조사도 병행, 추진됐다. 이날 복지욕구조사는 설문 판넬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2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조사 결과는 마을복지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철마면이 민관협력 특화사업인 행복 쿡쿡 담은 한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철마면, 민관협력 특화사업 ‘행복 쿡쿡 담은 한 끼’ 업무협약

    철마면행정복지센터(면장 조정임)는 지난달 29일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연)와 담꾹 부산명륜역점(대표 장희용)과 함께 결식 우려 가구에 밀키트를 지원하는 ‘행복 쿡쿡 담은 한 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결식 우려 10가구를 발굴하고, 밀키트 업체가 영양식을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위기 상황을 신고하면서 결식 우려 가구에 대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내용으로, 5월에서 9월까지 매월 2회씩 5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