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03 08:18:54
마음AI는 올해로 7회째인 국제인공지능산업대전 AI EXPO 2024에 참가하여 AGI시대에 맞는 방향성을 제시하며 성공적인 전시를 마무리했다.
AI EXPO 기간 동안 마음AI는 End-to-End 자율주행을 위한 Visual Foundation Model ‘WoRV(워브)’, Audio Foundation Model ‘SUDA(수다)’, 그리고 Language Foundation Model ‘MAAL(말)’과 같은 세 가지 파운데이션 모델과, 응용 기술 제품을 내보였다.
마음AI가 최근에 허깅페이스 내 오픈소스로 공개한 MAAL-hummingbird와, 세가지 파운데이션 모델이 모두 탑재된 자율주행 로봇 'Gilbert(길벗)'이 화제의 중심이 되었다.
마음AI 부스에는 첫날부터 산업 전문가들과 관람객들의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다양한 언론의 취재가 이어졌다.
이러한 전시와 함께, 마음AI는 AI 기반 국방혁신 포럼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자사의 기술 수준을 입증했다.
전시 기간 중 진행된 세미나와 컨퍼런스에서도 마음AI가 다시금 주목을 받았다. 코엑스 내 세미나룸에서는 마음AI 손병희 전무의 'WoRV'와 'MAAL' 제품에 대한 PR 세미나가 열렸으며, 컨퍼런스룸에서는 최홍섭 기술 대표가 파운데이션 모델과 AGI에 대한 패널토론을 진행하였다.
마음AI는 이번 전시를 통해 AGI로 나아가는 인공지능 산업의 핵심 주자임을 어필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