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탄탄한 기본기에 가성비까지 돋보이는 사무용 의자, 린백 ‘LB11H’ 시리즈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05 14:28:59

    사무용 의자 및 게이밍 의자를 주로 선보이는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Leanback)은 다양한 의자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다양한 가격대와 함께 다채로운 디자인의 의자를 선보이는 린백은 무엇보다 의자의 기본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것으로 인해 인지도도 함께 올리고 있다.

    이번 리뷰를 통해 살펴볼 의자 ‘린백 LB11H’ 시리즈는 무엇보다 기본기에 충실한 모델로 린백 의자 중 가장 기본형 의자라 할 수 있다.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린백이 강조하는 편안함을 추구한다.

    ▲ 린백 LB11HB©린백

    ‘린백 LB11H’ 시리즈는 프레임 컬러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뉜다. 블랙(LB11HB)과 화이트(LB11HW) 프레임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모델명에 들어가는 H는 머리받침대인 ‘헤드레스트'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심플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에어 메쉬를 더하다

    ‘린백 LB11H’ 시리즈는 프레임 컬러를 블랙(LB11HB)과 화이트(LB11HW)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컬러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어 공간이나 취향에 맞는 의자를 고를 수 있다. 블랙 프레임에서는 레드, 그레이, 블루 3가지 컬러를 고를 수 있다. 화이트 프레임에서는 핑크, 그레이, 블루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심플한 의자 디자인이지만 레드나 핑크 컬러를 통해 톡톡 튀는 의자로 공간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에 인체공학적 설계를 넣었다. 좌판 쿠션 전체는 곡면 형태로 디자인해 더욱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등받이는 허리 라인에 맞춘 곡선 디자인으로 안정적으로 허리를 받쳐준다. 등받이는 쾌적한 느낌을 위해 에어 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 메쉬는 특히 더운 여름에 열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이들이라면 특히나 반가운 소재다.

    몸에 직접 닿는 의자 원단은 프리미엄 패브릭을 사용했다. 이는 글로벌 인증기관에서 유해 물질 미검출 테스트를 거쳐 인증받은 프리미엄 패브릭을 사용해 안전성까지 잡았다. 앉았을 때 편안한 느낌을 위해 복원력이 우수한 성형 스펀지를 내부에 사용했다. 적당한 탄성으로 편안하면서 오랜 시간 사용해도 꺼짐이 없도록 꾸몄다.

    ​​린백 LB11H 시리즈는 DIY 상품으로 다른 린백 체어와 동일하게 사용자가 직접 조립해서 사용해야 한다. 함께 포함된 사용설명서를 통해 조립하며, 천천히 해도 30분 정도면 충분히 완료가 가능하며 별도의 공구도 필요 없다.

    ■ 미세한 커스터마이징 지원

    린백 LB11H 시리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해 자신의 체형이나 취향에 맞는 의자로 설정이 가능하다. 먼저 기본적으로 좌판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좌판 하단의 레버를 사용해 최대 10cm까지 간단히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 린백 LB11HW©린백

    더욱 편안한 의자 사용을 위해 틸팅 기능을 지원한다. 틸팅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 좌판 하단의 원통레버를 돌려서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틸팅 강도로 설정이 가능하며, 틸팅 고정 역시 가능하다. 집중력이 필요할 때는 필팅을 고정시키고 휴식을 위주로할 때는 틸팅을 해제할 수 있다.

    머리를 편안히 놓을 수 있는 헤드레스트 역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높이를 조절해 머리가 가장 편안한 상태로 조절이 가능하다. 여기에 고급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요추지지대'가 있다. 허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주기 위한 곡선 형태의 요추지지대가 있다. 이를 통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며 동시에 메쉬 소재의 늘어짐을 방지하는 역할까지 한다.

    린백은 의자 부품을 자체 금형 제작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의자 내구성과 퀄리티를 올렸다. 린백 의자만을 위해 만들어진 프레임이나 캐스터, 의자 다리 등을 사용하며 이들 부품은 SGS, BIFMA, KCL, TUV 등 인증 기관의 인증 테스트를 완료했다.

    ■ 어디서나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의자

    린백 LB11H 시리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추구하면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덕분에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이들에게 편안함을 주며, 장시간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며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 린백 LB11HW©린백

    가격은 린백 공식스토어에서 블랙 컬러(LB11HB)가 4만 원대, 화이트 컬러(LB11HW)가 5만 원대에 판매 중이다. 메쉬 소재를 사용한 사무용 의자로는 상당한 가성비를 지녔다. 린백 LB11H 시리즈는 린백이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지원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