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매출 정상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20 09:13:54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5월 3째주(2024년 5월 13일 ~ 2024년 5월 1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넷마블이 5월 8일 글로벌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는 출시 5일만에 1위에 오르면서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

    구글플레이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으며 싱가포르, 프랑스 등 글로벌 15개국에서 구글플레이 매출 Top10를 기록했다. 또한 출시 첫날 매출 140억 원, DAU 500만 명을 달성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픈스펙으로는 헌터 24종(SSR 11종, SR 13종), 그림자 군단(이그리트, 아이언 등 그림자 4종), 18 챕터(노말/하드 모드)로 구성된 스토리모드, 시련의 전장과 시간의 전장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전투 콘텐츠, 게이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브이파이브 게임즈가 PC 온라인 게임 '라테일'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라테일 플러스'를 5월 16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라테일 플러스'는 원작의 그래픽 감성과 직업군을 계승했으며, 전사, 기사, 마법사, 탐험가 등 기존 직업군에 맞는 다양한 스킬과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원작의 향수를 살린 헤어스타일과 얼굴 디자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코스튬을 활용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플레이 콘텐츠와 펫, 몬스터 도감 등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해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