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22 14:05:00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기초연금 관련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개최한 ‘국민 참여 공모전’ 수상작을 국민심사로 선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초연금 시행 10주년을 맞아 제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 되었으며, 지난 3월 18일부터 5월 6일까지 접수했다.
이 기간 생활수기·동영상·사진·손글씨·포스터 등 5개 부문에서 총 287편이 접수된 가운데 ‘동영상·사진·포스터’ 부문에서 국민심사가 이루어진다. 1·2차 심사로 선별한 28편이 대상이다.
국민심사는 22일부터 28일까지 ‘기초연금 공모전 누리집에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누리집에 개설된 투표 화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동영상과 사진은 한 작품씩 선택하고, 포스터는 두 작품을 선택하여 총 네 작품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자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6월 14일(금)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상작은 6월 21일(금) 기초연금 공모전 누리집에 공개되며, 수상 작품은 기초연금 제도를 알리는 데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기초연금 시행 10주년을 맞아 진행된 국민 참여 공모전과 국민심사를 통해, 기초연금 제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