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22 14:58:59
구례교육지원청, 경남 하동교육지원청과 지역학생연합회 정기 교류 실시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21일(화) 하동군의회 및 하동 금오산 일원 에서 구례와 하동지역 초등 학생연합회 대표 33명이 만나 정기 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구례-하동 초등 지역학생연합회 교류 행사는 2021년부터 시작된 섬진강 교육 생태계 프로젝트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구례교육지원청 주관으로하동지역 학생연합회 학생들이 구례를 방문했고, 금년에는 구례 학생들이 하동을 방문해 정기적인 교류 활동의 토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전에 하동군의회 본회의장에 모인 구례와 하동 대표 학생들은‘모의 의회’를 구성하고“섬진강 두꺼비 산란지 복원과 보존에 관한 조례”제정에 관한 찬반 토론을 진행하는 등 지방 의회 의사 진행 절차에 따라 민주시민교육 체험 활동을 하였고, 오후에는 하동 학생들과 함께 금오산 생태체험 활동에나서 영호남 지역 학생연합회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행사에 참여한 구례의 한 학생은“조례 제정과 같은 경험해 보기 어려운 의회 체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고 하동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장은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 산실인 지방 의회에서 함께 어우러져 의사 진행과 입법 활동을 체험해 보는 것은매우 의미 있는 교육 활동이다. 섬진강 줄기가 이어준 구례와 하동 학생들의만남이 지속되어 동서 화합의 촉매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