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서초구, 상반기 찾아가는 서초복지박람회 열어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30 20:37:57

    ▲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찾아가는 복지박람회를 찾아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서초구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28일부터 29일까지 지역주민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서초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누구나 쉽게 자신에게 필요한 복지, 건강, 주거, 일자리, 금융 등을 한자리에서 상담,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서초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으로, 동주민센터, 34개 민간기관과 기업체, 주민 등 민·관이 협업하여 개최했다.
     
    홀몸 어르신, 저소득 구직 청년, 한부모가정, 돌봄 필요한 질병가구, 실직 중장년가구, 생계가 곤란한 가구 등 지역주민 누구나에게 서초구의 다양한 복지, 건강, 일자리, 재무 등 전문가 상담 및 서비스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였다.
     
    구는 주민들에게 스마트기기 체험, 메타스페이스 체험, 부채·우산·팔찌 만들기, 전통놀이게임 등 체험부스도 마련되었고, 취약계층과 주민에게 기관별로 준비한 홍보물품과 커피 푸드트럭도 함께 제공하며, 또한 서초구와 희망나눔사업 후원 협약 체결한 사조대림과 메디카코리아도 복지박람회에 찾아온 지역 주민과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먹거리 후원물품을 적극 지원하였다.
     

    ▲ ©서초구
     
    구는 이번 상반기 박람회를 ▲뒷벌어린이공원 ▲양재근린공원 2개소에서 개최했다. 하반기 10월에는 ▲섬들근린공원 ▲잠원체육공원 ▲신중어린이공원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상담 및 혈압, 당뇨체크 등 방문 간호사 건강상담, 일자리, 채무조정, 임대주택, 어르신, 아동·청소년, 장애인 등 각 영역별로 해당 분야 전문 실무자가 현장에 나와서 직접 주민을 상담하여, 주민들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거동이 불편해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푸드 마켓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이 공감하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킬수 있는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도시 서초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76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