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2024년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 연다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6-14 15:12:08

     

    ■ 다양한 공연·전시·체험 행사 마련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2일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기장읍 차성로417번길 11) 일원에서 ‘2024년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장군 주관으로 기장군의회, 한국수력원자력(주), 부산시 사회복지사협회 기장군지회, 기장지역자활센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군자원봉사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초자치단체 주관 보훈행사로서는 부산시 최초의 사례로, 관내 전체 10개 보훈단체 회원과 보훈 가족은 물론 일반 군민까지 함께하는 행사인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행사는 기존 의례적인 기념식 행사에서 벗어나 보훈 대상자와 가족이 직접 기념식 공연자로 나서고, 군민들이 전시·체험 행사 운영에 참여하는 등 보훈의 가치를 느끼고 되새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행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10시 30분 기념식을 포함해 다양한 전시부스, 체험부스,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전시부스에는 ▲기장군 10개 보훈단체 소개 부스 ▲소장품 및 사진(영상)전시 ▲ 호국영웅 감사 편지 쓰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체험부스는 ▲영웅 복장 체험 ▲학도병 사격 및 전쟁터 체험 ▲애국가 퍼즐 맞추기 ▲평화의 바람개비 만들기 ▲나만의 태극기 꾸미기 ▲보훈네컷 사진존 등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기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운영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군민 모두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거룩한 뜻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기장군이 지난 5월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 맞춤형 교육 실시

    군은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매월 1:1 맞춤형 대면 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교육내용은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 연장승인 등 의료급여 제한제도 ▲건강생활유지비 및 본인부담면제 대상 적용 여부 ▲적정의료 이용 및 오남용 예방 교육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변동사항 신고의무 및 부정수급 교육 등이 있다.

    특히 동영상 등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하고 개별 상담과 병행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높은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한편 6월 교육은 오는 20일 기장군청 9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총 74명의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와 의료급여관리사 3명이 참가한 가운데 ‘올바른 의료급여제도 안내’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866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