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뱅크, 일상에서 '달러' 환전 송금 자유자재로...'달러박스' 출시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6-25 10:36:19

    ▲ ©베타뉴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25일 편리하게 달러를 이용하는 서비스인 '달러박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해외송금에서 환전까지 외환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카카오뱅크는 25일 '달러박스 프레스톡(Press Talk, 기자간담회)'을 열고 신규 외환 서비스인 '달러박스'를 소개했다. '달러박스'는 일상에서 달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환전부터 결제까지 다양한 기능을 더한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달러박스'는 외화 서비스를 해외송금에서 환전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출범 당시, 일반적으로 5만원 수준이던 해외 송금수수료를 5천원까지 줄이는 등 파격적 송금수수료 및 편리한 비대면 송금 절차를 도입했다.
     
    '달러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1인당 1개만 보유할 수 있다. '달러박스'의 최대 한도는 1만 달러로 일 최대 입금액과 출금액은 각각 5천 달러와 1만 달러까지다.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로 출금 할 때 수수료는 항상 면제되며, 365일 24시간 언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일부 점검 시간 제외)
     
    국내 ATM 출금 역시 수수료가 면제된다. 전국 총 5곳의 신한은행 외화 ATM에서 카카오뱅크 앱 내 QR코드를 인식해 이용할 수 있다. ATM 출금은 회당 최소 1백 달러부터 가능하며, 하루 최대 6백 달러까지 인출할 수 있다.
     
    외화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달러박스'를 통해 안전하게 달러 투자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달러박스'에서는 달러를 입금할 때 적용됐던 평균 환율과 현재 환율을 비교하는 '내 평균 환율과 한눈에 비교' 기능이 제공돼 시세 및 손익 정보를 직관적으로 살필 수 있다. 환율 비교 알림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내 평균 환율 및 현재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
     
    '달러 선물' 서비스를 통해 신혼여행을 떠나는 친구나, 졸업을 앞둔 자녀에게 축하의 의미를 담아 달러를 선물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친구라면 누구에게나 '달러 선물'을 발송할 수 있으며, '행운의 2달러 카드' 등 메시지 카드를 고르고 금액과 메시지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달러 선물이 보내진다. 선물을 받은 친구는 카카오톡 메시지 창에서 '달러 선물받기' 버튼을 클릭해 달러박스로 받을 수 있으며, 30일 이내 받지 않으면 자동 환불된다. '달러 선물'은 하루 최대 5백 달러, 한 달 최대 5천 달러까지 이용할 수 있다.
     

    ▲ 25일 서울 서초구 부띠크모나코에서 카카오뱅크 오뵤현 외환캠프 SO가 달러박스를 소개하고 있다. ©유주영 기자
     또 카카오뱅크는 '달러박스' 출시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7월 8일까지 '달러박스'를 만든 모든 고객들에게 개설 축하금 1달러를 제공한다. 1달러는 개설된 '달러박스'에 즉시 자동 입금되며, 선물하거나 환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SNS에 공유한 1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달러박스'로 일상에서 모은 달러는 여행과 같이 특별한 날에 '트래블월렛'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트레블월렛과 제휴해 '달러박스'를 기타통화 환전 및 해외 결제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달러박스' 내 '트래블월렛 충전하기' 페이지에서 통화 종류 및 금액을 충전할 수 있으며, 유럽, 아시아, 북미 등 전세계 총 70개국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충전된 통화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 · ATM 출금 등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는 "트래블월렛 고객들의 연결 계좌를 살펴보면 카카오뱅크의 수가 압도적일 정도로 양사의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공통 고객이 이미 많았다"며 "이번 연결로 간편하게 달러를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93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