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고물가 잡아라"..유통업계, 물가안정 프로모션 '진행'


  • 박영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6-25 14:13:29

    ▲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신선식품 매장 © 롯데마트

    고물가 시대 유통업계가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할인 프로모션 진행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미션! 물가를 잡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식재료부터 외식비까지 먹거리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물가안정’이라는 대형마트업의 본질적 기능이 가장 중요한 때라는 판단 하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목표로 준비한 행사다.

    먼저, 런치플레이션의 대안으로 ‘점심 물가를 잡아라!’ 행사를 준비했다.

    점심 메뉴 고민과 가격 부담 모두 해결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행사기간 동안 일별로 지정된 즉석조리 식품을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일별 할인품목은 27일 덮밥 3종을 시작으로 비빔밥 4종, 김밥&롤 세트 2종, 오싫모(오이를 싫어하는 모임) 김밥 3종, 샌드위치 4종, 메밀소바 세트 등이다.

    또 생활비 절감을 위한 초특가 ‘물가안정 10대 상품’도 선보인다.

    신선, 가공 먹거리부터 일상용품까지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만 엄선했다.

    대표 상품으로 ‘조각수박’과 ‘조각파인애플’을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1000원 할인하며 ‘파프리카’는 3개 이상 구매 시 개당 990원에 제공한다. ‘노르웨이 고등어필렛’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하며, ‘크린랩 크린장갑/크린롤백’ 등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여름 시즌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르젠 서큘레이터 전품목’은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디즈니 곰돌이푸 파라솔 보행기’ 등 디즈니 물놀이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SSG닷컴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6월 끝-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상품을 비롯한 인기 장보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또 인기 신선식품 반값 기획전을 진행하고, 주요 가공식품과 음료는 구매 수량에 따라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한국은행은 2020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생활물가 누적 상승률(16.4%)은 전체 소비자물가(13.7%)를 웃돌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국민의 의식주와 관련된 필수 생활물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의 평균보다 약 60%나 더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사과·돼지고기·소고기·티셔츠 등의 가격은 이들 나라 가운데 3위 안에 들 정도로 비쌌고, 주거비도 OECD 평균보다 20% 이상 높았다.


    베타뉴스 박영신 기자 (blue073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93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