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가볍고 편안하게 즐기다, ‘COX CH71’ 게이밍 라이팅 헤드셋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8-07 15:13:30

    게이밍 헤드셋이 ‘무선’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지만 여전히 무선이 따라올 수 없는 유선만의 장점이 있다. 케이블을 직접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연결이 간단하며 무엇보다도 충전의 번거로움이 없다. 언제나 원할 때면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필요도 없다. 여기에 간단한 설계로 부담 없이 쓰기 좋은 ‘가성비’가 유선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이다.

    ▲ COX CH71 게이밍 라이트닝 헤드셋

    새로운 가성비 헤드셋을 찾는 게이머들을 위해 앱코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COX)에서 새로운 게이밍 헤드셋 ‘CH71’을 새롭게 출시했다. 콕스 CH71은 심플한 디자인의 USB 게이밍 헤드셋이다. 쉽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연결 방식과 함께 전원을 켜면 켜지는 레인보우 LED를 채택했다. 유연하게 늘어나는 헤드밴드와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콕스의 신작 게이밍 헤드셋 CH71을 리뷰를 통해서 만나보자.

    무난함 속에 숨겨진 레인보우 LED 디자인

    콕스 CH71은 심플한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을 채택했다. 덕분에 누구나 사용하기 좋고 어떠한 데스크 인테리어에도 잘 맞는다. 매트한 블랙 컬러를 채택해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게이밍 라이팅 헤드셋이라는 이름처럼 LED를 기본으로 채택해 게이밍 헤드셋 분위기를 자아낸다. 헤드셋을 USB 단자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LED가 켜진다. 하나의 컬러가 아닌 다채로운 레인보우 컬러로 멋을 냈다. 은은하게 빛나 어둠 속에서도 헤드셋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번쩍이거나 깜짝이는 효과가 없이 은은하게 빛나는 절제된 디자인으로 누구나 사용하기에 좋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콕스 CH71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착용감이다. 처음 착용했을 때는 살짝 놀랄 정도의 가벼움이다. 무게가 약 311g에 불과하다.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장시간 착용하기에 알맞다. 통기성이 좋은 이어쿠션을 채택했고, 귀를 완전히 덮기 때문에 귀에 오는 압박감도 확실히 덜하다. 또한 헤드밴드는 착용하면 유연하게 늘어나는 방식으로 별도로 크기를 조절할 필요가 없다.

    케이블도 가볍다. 일반적으로 무게감이 느껴지는 고무 케이블이 아닌 가볍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패브릭 케이블로 꾸며졌다. 덕분에 선을 정리하기도 쉽고 케이블의 무게감도 잘 느껴지지 않는다. 케이블의 길이는 2.1m로 여유롭게 쓸 수 있다.

    선명한 보이스 채팅을 위한 플렉시블 마이크를 채택했다. 유연하게 움직이는 플렉시블 마이크로 입 가까이에 마이크를 위치할 수 있어 소리를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방향은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지만 탈부착은 불가능하다.

    마이크와 동일한 왼쪽 헤드셋에는 볼륨 다이얼이 있어 왼손으로 빠르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버튼이 아닌 돌리는 다이얼 방식으로 게임 도중에도 빠르게 조작이 가능하다. 별도의 전원 버튼은 없이 PC에만 연결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콕스 CH71은 연결이 상당히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USB 게이밍 헤드셋으로 PC와 연결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플러그앤플레이를 지원해 USB 단자에 연결하면 별도의 설치 과정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C뿐 아니라 엑스박스 및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콘솔 게임기에 연결할 수 있다.

    가볍게 듣기 좋은 사운드

    50mm 대구경 드라이버 유닛을 채택해 풍부하면서 입체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사운드 성향도 착용감이랑 비슷하다. 편안하면서 선명한 사운드로 게임이나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좋다. 부족함이 없는 사운드에 자극적이지도 않다.

    저음이 너무 많거나 고음이 지나치지 않는 딱 밸런스가 좋은 사운드 성향을 지녔다. 덕분에 편안하게 오랫동안 게임이나 영상을 즐기기에 딱 어울리는 사운드다.

    누구나 잘 어울리는 유선 게이밍 헤드셋

    콕스가 새롭게 출시한 CH71은 굉장히 가볍게 느껴지는 착용감이 강점이다. 아무리 좋은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헤드셋이라고 해도 무게감이 느껴지면 오래 게임에 집중하기 어려운데 콕스 CH71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장시간 게이밍에 적합하다.

    또한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아도 되는 유선 헤드셋이라 사용하기가 더욱 쉽다. 여기에 사운드 성향까지 편안하다. 뛰어난 해상도에 밸런스형 사운드로 오로지 게임에만 집중하기에 좋다. 장시간 영상을 시청하면서 사용할 헤드셋으로도 잘 어울린다. 콕스 CH71의 가격은 현재 오픈마켓 기준으로 21,800원이다. 또한 앱코가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725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