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기식 산업 미래 전략 ‘K-Health W.A.V.E’ 발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8-30 12:12:49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기념식 퍼포먼스©건기식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는 29일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며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국민과 함께한 20년, 이제는 세계로 K-Health W.A.V.E’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에는 식약처 및 유관기관, 소비자단체, 산업계, 학계 등 관계자 약 170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기념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미래 비전 선포식 ▲공로상 시상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히스토리 영상 상영 ▲건강기능식품 정책 개선 방안 ▲건강기능식품 산업 미래 비전 및 발전 전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정명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20년간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을 통해 이룩한 성과를 되돌아보며,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이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념식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미래 비전 선포식이 진행됐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등 주요 참석자들이 함께 건기식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미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지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로상 시상에서는 서울대학교 이형주 명예교수, 헌법개정 국민주권회의 김정태 사무총장, 법무법인 태평양 최성락 고문,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등 총 4명이 상을 수여받았다. 이들은 그간 제도 개선, 유통 선진화, 연구 및 기술 개발, 산업 진흥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공헌을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주년 히스토리 영상 상영에 이어, 식약처와 건기식협회가 각각‘건강기능식품 정책 개선 방안’과 ‘건강기능식품 산업 미래 비전 및 발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 김성곤 식품안전정책국장은 국민의 건강한 삶 유지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제2의 도약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정책 개선 방안을 발표하였다. 소비자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원료관리를 철저히 하고, 여러 개의 건강기능식품 병용 섭취에 따른 부작용 정보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며, 비타민·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