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9-23 16:48:46
■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심뇌혈관센터 구축 지원예산 확보로 사업 본격 추진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이 부산시 및 서생면주민협의회와 함께 총사업비 53억원을 투입해 ‘동부산권 필수의료체계 구축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심뇌혈관질환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동남권원자력의학원(기장군 장안읍 소재) 내 심뇌혈관센터 구축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지원예산은 모두 53억원(부산시 1억, 기장군 32억, 서생면지역상생합의금 20억)으로, 전용수술실 구축비와 혈관촬영기, 수술현미경 등 장비구입비로 사용된다.
부산시와 기장군은 올해 본예산 및 추경예산을 통해 지원예산을 확보 완료했으며, 지난 20일 서생면 주민상생합의금 예산지원 확정으로 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심뇌혈관센터는 오는 10월 착공, 내년 2월 중 준공과 장비 입고를 거쳐 내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동부산권 심뇌혈관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필수 의료체계를 구축해 소중한 군민의 생명을 지키고, 지역사회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철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우리 마을 복지학당’ 실시
철마면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0일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인 ‘우리 마을 복지학당’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자연in원예센터’ 차경희 강사가 참여해 ‘그린 매직(Green Magic)’원예 활동을 함께했다. 식물을 가꾸듯 우리 주변의 이웃에 관심을 높이면서 긍정적인 마음 갖기 등을 교육했다.
이상연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원예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과 교감하면서 일상 속 활력을 증진하고, 어려운 이웃을 향한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으로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복지 대상자 발굴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의 연계·협력으로 지역자원을 발굴해 복지 대상자 지원을 하면서,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기장군 게이트볼협회, 제19회 대통령기 전국 게이트볼대회 남자부 우승 쾌거
기장군은 최근 기장군 게이트볼협회가 제19회 대통령기 전국 게이트볼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게이트볼협회, 충청남도게이트볼협회, 청양군게이트볼협회 주관으로 최근 충남 청양군에서 개최됐다. 전국에서 159개팀 선수 1천여 명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기장군에서는 기장군 게이트볼협회 회장 김명복을 비롯해 협회 소속 선수 6명이 남자부로 출전했으며,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면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