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9-26 07:07:11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생성형 AI기반 B2B SaaS기업 ‘루카스메타’와 글로벌 비주얼 콘텐츠 기업 ‘게티이미지 코리아’는 24일 AI 협업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 분야를 포함한 B2B, B2G 시장에 진출하여 인공지능 GEN AI의 본격적인 도입에 나선다. 동종업계로는 B2C플렛폼으로 기업가치 400억 달러(약50조원)의 글로벌기업 캔바와 국내기업으로는 2,800억벨류에 시리즈B 투자를 받은 미리디의 미리캔버스와 망고보드가 있다.
‘루카스메타’는 AI생성기 기술력을 기반으로 AI이미지 생성 및 편집기 커스텀 솔루션을 개발하고 ‘게티이미지코리아’의 저작권 걱정 없는 1억 7,300만 개의 국내/외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아이콘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스톡과 AI이미지 생성 및 편집, 협업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AI 서비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루카스메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과 저작권 이미지 자산의 결합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금융 분야에서의 혁신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기반의 혁신적인 이미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권을 시작으로 다양한 B2B 및 B2G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