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0-05 14:44:49
삼성의 새 갤럭시 운영체제가 바로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사용자들의 실망이 예상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0월 4일, 삼성이 2024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 운영체제 사용자경험인 원UI7 정식버전을 내년 1월에 S25 시리즈와 함께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UI 7은 올해 개발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버전은 공개하지만, 정식버전은 2025년 1월 갤럭시S25와 함께 공개된다는 것은 지금 상황에서 4달을 더 기다려야 삼성의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매년 9-10월 중에 진행했던 최신 운영체제 정식버전 업데이트를 내년 1월로 미룬 이유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삼성이 원UI 7을 기점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갤럭시워치는 물론이고, TV 냉장고 가전 등 모든 제품에 대해 소프트웨어 사용자경험을 원UI 브랜드로 통합하기 위함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삼성은 원UI 7.0을 단순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는데, 여기에는 세 가지 핵심 디자인 요소가 있다.
단순함 : UI 전반에 걸쳐 의도적인 단순함을 추구
영향력 : 원UI에 대한 새로운 시그니처를 각인
감정적 : 사용자에게서 긍정적인 감정적 반응을 끌어내는 새로운 블러 엔진과 같은 UI 요소를 제공
원UI 7.0은 그동안 삼성이 진행했던 사용자경험 업데이트 중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이며, 사용자들의 만족감 또한 커질 전망이다.
일단 정식 업데이트 날짜가 4개월 정도가 밀려 이를 기다리던 사용자들에게 실망감은 크겠지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일을 미루는 만큼 어느정도 사용자들의 이해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